[공식입장] 투기 의혹에 과천건물 내부 공개…아이유, “악성루머 법적대응”

5

 

가수 아이유가 지난해 매입한 경기 과천시 내 건물, 토지를 두고 일각에서 투기 목적이 아니었냐는 의혹이 불거지자, 아이유 소속사 측이 현재 실거주 상태임를 입증하는 사진들을 공개하며 반박에 나섰다.

 

아이유 소속사 카카오M은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아이유의 건물 및 토지 매입과 관련해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투기 주장은 결코 사실무근임을 알려드린다”고 했다.

 

이어 “인터넷 상에 아이유가 매입한 것으로 떠돌고 있는 부지 사진은 아이유와 전혀 무관한 공간”이라며 “아이유는 지난해 초 본가와 10분 거리에 있는 과천시 소재 전원 주택 단지 내 건물을 매입하였고, 해당 건물은 본래 상업, 사무 목적으로 완공된 근린 시설 건물이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해당 건물은 현재까지 아이유의 개인 작업실, 아이유 어머니의 사무실, 창고 등의 실사용 목적으로 매입 당시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아이유 본인이 아끼는 후배 뮤지션들을 지원하기 위해 무상으로 작업실로도 제공되고 있다”고 했다.

 

© 갓잇코리아 아이유가 소유한 경기 과천시 건물 내 아이유 어머니 사무실/카카오M 제공
© 갓잇코리아 아이유가 소유한 경기 과천시 건물 내 아이유 어머니 사무실/카카오M 제공

©갓잇코리아 아이유가 소유한 경기 과천시 건물 내 후배 뮤지션들을 위한 음악 작업실/카카오M 제공

©갓잇코리아 아이유가 소유한 경기 과천시 건물 내 후배 뮤지션들을 위한 음악 작업실/카카오M 제공

© 갓잇코리아 아이유가 소유한 경기 과천시 건물 내 아이유 음악 작업실/카카오M 제공
© 갓잇코리아 아이유가 소유한 경기 과천시 건물 내 아이유 음악 작업실/카카오M 제공

이어 “당사는 아티스트와의 상의 끝에 허위사실과 악의적인 유언비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현재 사용 중인 건물의 내부 사진을 공개하기로 했다”며 “아티스트 본인뿐 아닌 아이유의 가족, 아이유가 아끼는 뮤지션들의 보금자리인 점을 고려해 사생활을 존중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했다.

 

또 “현재 해당 건물에 대한 매매 계획이 없으므로 일각의 투기관련 루머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다”며 “최초 보도된 해당 건물의 매각 추정가 역시 일각의 추측일뿐 전혀 확인되지 않은 정보”라고 했다.

 

그러면서 “당사는 확인되지 않은 전언과 이에 따라 무분별하게 쏟아지고 있는 온라인 내 각종 악성루머들에 매우 유감스럽다”면서도 “해당 지역이 매우 조용한 주택가이므로 단지 내 주거 중이신 주민 분들께 피해가 가지 않을까 매우 조심스럽고 우려스러운 입장이기도 하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당사는 금일 중 온라인 상에 확산된 각종 루머와 악의성 게시글, 팬 분들이 신고 메일로 보내주신 채증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모으고 있으며,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 훼손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부동산 관계자들의 말을 빌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사업의 영향을 받는 지역의 부동산 가격이 뛰었다면서, 수혜를 받는 사람들 중에는 지난해 1월 경기 과천시의 한 건물을 매입한 아이유도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아이유는 46억원을 들여 해당 건물과 토지를 매입했으며, 현재 시세는 69억원으로 추정된다.

 

 

다음은 아이유 소속사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아이유 소속사 카카오엠 입니다.

금일 보도된 아이유 관련 내용에 따른 소속사 공식입장을 전달드립니다. 먼저, 아이유의 건물 및 토지 매입과 관련해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는 투기 주장은 결코 사실무근임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인터넷 상에 아이유가 매입한 것으로 떠돌고 있는 부지 사진은 아이유와 전혀 무관한 공간입니다. 아이유는 작년 초 본가와 10분 거리에 있는 과천시 소재 전원 주택 단지 내 건물을 매입하였고, 해당 건물은 본래 상업, 사무 목적으로 완공된 근린 시설 건물입니다.

 

해당 건물은 현재까지 아이유의 개인 작업실, 아이유 어머니의 사무실, 창고 등의 실사용 목적으로 매입 당시 모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아이유 본인이 아끼는 후배 뮤지션들을 지원하기 위해 무상으로 작업실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와의 상의 끝에 허위사실과 악의적인 유언비어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현재 사용 중인 건물의 내부 사진을 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 모쪼록 신중히 내린 결정인 만큼 아티스트 본인뿐 아닌 아이유의 가족, 아이유가 아끼는 뮤지션들의 보금자리인 점을 고려해 사생활을 존중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덧붙여, 현재 해당 건물에 대한 매매 계획이 없으므로 일각의 투기관련 루머는 명백한 허위사실입니다. 또한 최초 보도된 해당 건물의 매각 추정가 역시 일각의 추측일뿐 전혀 확인되지 않은 정보임을 강조드립니다.

 

당사는 확인되지 않은 전언과 이에 따라 무분별하게 쏟아지고 있는 온라인 내 각종 악성루머들에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반면에 해당 지역이 매우 조용한 주택가이므로 단지 내 주거 중이신 주민 분들께 피해가 가지 않을까 매우 조심스럽고 우려스러운 입장이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당사는 금일 중 온라인 상에 확산된 각종 루머와 악의성 게시글, 팬 분들이 신고 메일로 보내주신 채증 자료들을 지속적으로 모으고 있으며, 아티스트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 훼손에 대해 강경한 법적 대응을 이어나갈 것임을 말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팬 여러분들께 부득이하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 죄송하며, 늘 아이유에게 보내주시는 믿음과 협조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5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5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5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5 댓글 작성자
사커딘황정필알루엣송송가을침침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가을침침
회원
가을침침

정확한 사실관계 없이 무조건 욕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송송
회원
송송

악성 루머는 무슨 마음으로 만들어 내는지~~아이유 마음이 불편할 것 같네요

알루엣
회원
추천회원
알루엣

아이유 아자아자 화이팅 ^ㅡ^

황정필
회원
황정필

아무 도 진실은 모르는데 욕부터 하는것은,.,,

사커딘
회원
사커딘

악성루머 잘못있다면 강력한 처벌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