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9]LG가 선보인 ‘롤러블 TV’…권봉석 사장 “가격이 걸림돌”

2

 

 

소비자 ‘합리적 가격’ 결정이 관건…수천만원 호가 전망
“올해 HE사업본부 영업 이익 전년비 2,000억 증가 예상”

 

LG전자에서 TV 사업을 전담하는 HE 사업본부의 권봉석 사장이 LG가 세계 최초로 선보인 ‘롤러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의 가격을 어떻게 정할지가 출시 초기 판매량 확대의 ‘걸림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 사장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LVCC에서 열린 가전박람회 ‘CES 2019’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대형 가전 유통업체들과 논의를 거쳐 롤러블 TV의 적정한 출고가를 찾을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는 “롤러블 TV는 앞으로 이같은 형태의 새로운 TV가 나올 수 있다는 샘플을 보여드렸다고 이해하면 될 것”이라면서 “전시된 롤업(아래에서 위로 올라가는) 형태의 롤러블 외에 다른 형태도 고민 중”이라고 설명했다.

 

올해 CES에서 LG전자는 세계 최초의 65인치 롤러블 올레드 TV를 공개했다. 지난해 선보였던 콘셉트 제품을 업그레이드해 일반 소비자들이 구입할 수 있는 ‘시판용’ 버전으로 내놓은 것이다. 리모콘 버튼 조작 한번만으로 스피커 역할의 본체에서 65인치 화면이 돌돌 펼쳐져 올라가는 방식이다.

 

CES2019 LG전자 롤러블 TV 공개 (LG전자 제공) ⓒ 갓잇코리아
CES2019 LG전자 롤러블 TV 공개 (LG전자 제공) ⓒ 갓잇코리아

LG가 세계 최초로 스크린을 돌돌 말아서 사용할 수 있는 ‘롤러블 TV’를 공개해 주목을 받은 가운데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가 소비자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패널 값에 대해 미묘한 입장차를 보였다.

 

롤러블 TV의 핵심 부품인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을 제조한 LG디스플레이는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제품이라고 기술력을 강조하고 나섰으나, 패널을 공급받아 TV 완제품을 만드는 LG전자는 “추가로 들어가는 원가가 크게 없다”고 했다.

 

하지만, LG디스플레이는 미묘한 입장차를 보였다. 부품 사업을 전담하는 LG디스플레이와 고객사인 LG전자가 바라보는 ‘관점’의 차이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부품 공급사는 최대한 비싸게, 세트업체들은 저렴하게 공급받길 원하기 때문이다. 롤러블 TV 핵심 부품인 올레드 패널을 공급하는 LG디스플레이는 패널 가격 인상이 이뤄질 가능성을 시사했지만, LG전자는 다른 입장을 밝힌 셈이다.



 

LG전자·디스플레이 '동상이몽' ⓒ 갓잇코리아
LG전자·디스플레이 ‘동상이몽’ ⓒ 갓잇코리아

LG전자 부스를 찾은 수많은 관람객들도 롤러블 올레드 TV 앞에 장사진을 이루며 큰 관심을 보였다. 그러나 TV 시장 경쟁사인 삼성전자와도 신경전을 펼쳤다. LG전자의 롤러블 TV에 대해 ‘경제성’이 중요한 문제라며 신경전을 펼쳤다.

 

김현석 삼성전자 CE(소비자가전)부문장 사장은 전날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경제성이 나온다면 충분히 개발할 가치가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시제품을 만들어 보여주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지적했다.

 

롤러블 올레드 패널을 제작하는 데 드는 비용이 일반 올레드 TV보다 높아서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다는 얘기다. 일각에서는 롤러블 올레드 TV의 가격이 시중에 판매 중인 최고가 올레드 TV ‘시그니처 W8’의 초기 출고가(3300만원)와 비교해 최대 2배에 달할 것이란 관측도 나온다.

 

한종희 삼성전자 사장 "LG 롤러블TV, 아직 공감 안돼" ⓒ 갓잇코리아
한종희 삼성전자 사장 “LG 롤러블TV, 아직 공감 안돼” ⓒ 갓잇코리아

 

[LG 롤러블 TV 관련 기사바로 보기]

[영상]버튼 하나 눌리면…TV 화면이 돌돌 말린다 ‘LG전자 롤러블 TV’

[CES2019]”롤러블 TV 경제성 있나” 삼성 공격 “고객이 판단” 응수한 LG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2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2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2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2 댓글 작성자
알루엣고무열매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고무열매
회원
우수회원
고무열매

프리미엄 티비 시장에서 삼성, 엘지 신경전이 불꽃튀네요

알루엣
회원
추천회원
알루엣

두 회사가 만든 티비는 누가 더 팔리는지 지켜봐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