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제대로 붙어보자! AMD 7나노미터 공정 ‘라데온 7’ GPU 공개

4

 

세계 최초 7나노로 제작 29% 향상된 게이밍 성능

16GB 메모리, 프리싱크 2.0 지원…699 달러에 2월 발매

 

 

AMD가 세계최초로 7나노 공정으로 만들어진 GPU 라데온 7(RADEON 7)을 공개했다. 그동안 사실상 엔비디아가 독점했던 그래픽카드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AMD는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9 기조연설에서 세계 최초의 7nm(나노미터) 기반 그래픽카드 ‘AMD 라데온 7’을 공개 했다. 이어서 코드명 마티스(Matisse)라는 3세대 라이젠 CPU프로세서도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 밝혔다.

 

 

리사 수 CEO가 공개한 ‘라데온 7’은 AMD가 오랜만에 선보이는 하이엔드 급 그래픽카드로 384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로 구성되었고, HBM2 메모리 16GB를 지원해 현재 AMD 최상급 라인업 RX베가 64와 비교해 2배 높아졌다. 이에따라 게이밍 성능에서 평균 29% 향상되었으며 최대 36% 향상된 콘텐츠 제작 어플리케이션 성능을 보인다고 밝혔다.

 

발표 당시 ‘라데온 7’과 직접 경쟁할 것으로 보이는 엔비디아 RTX 2080과 비교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 했으며, 실질적으로 RTX 2080과 비슷하거나 더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강조 했다. 특히 API 처리 성능은 RTX 2080대비 20% 이상 높은 성능을 보인다고 AMD는 강조 했다.

 

RTX 2080 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고 밝힌 '라데온 7' ⓒ 갓잇코리아
RTX 2080 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인다고 밝힌 ‘라데온 7’ ⓒ 갓잇코리아

라데온7은 프리싱크 2 HDR 기술을 지원해 입력 지연이나 지연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특히, 프리싱크 2 HDR이 적용되면 sRGB 대비 2배 이상 향상된 밝기와 색상 볼륨을 제공해 한층 더 선명한 화면으로 게임과 영상을 즐길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이날 리사 수 CEO는 라데온7이 설치된 컴퓨터에서 끊김없이 구동된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게임을 시연해보였다. 무대에서 4K 해상도로 세팅된 컴퓨터에서 최신게임인 데빌메이크라이5를 라데온7으로 플레이하는 모습을 공개했으며, 초당 60프레임 이상을 유지하는 것을 직접 보여주기도 했다.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총괄 매니저 스콧 허클만(Scott Herkelman) 부사장은 “AMD 라데온 VII는 AMD 역사 상 가장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그래픽카드”라며, “극상의 비주얼 품질을 요구하는 게이머, 제작자, PC 마니아들에게 타협 없는 성능과 보다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AMD 라데온 VII 그래픽카드는 2019년 2월 7일에 전 세계 발매할 예정이며 출시 가격은 699달러(약 78만원)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국내 출시일 및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4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4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3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3 댓글 작성자
알루엣미비포유지인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미비포유
회원
미비포유

세계가전박람회 CES2019에서 진짜 다양한 기술이 발표되네요

지인
회원
추천회원
지인

과연 어느정도의 성능인지 사용해보고 싶은 충동이 느껴집니다.

미비포유
회원
미비포유

역시 고인물은 썩는다는게….인텔도 그렇고 엔비디아도 그각 혁신이 없는듯해요 오히려 무너졌던 AMD는 7나노 공정우로 앞서가고 참

알루엣
회원
추천회원
알루엣

그래픽 카드가 세로 나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