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공개되는 ‘갤럭시 S10’ 색상에 이어 주요 정보 유출

2

美 IT미디어 폰아레나는 현지시간 13일, 내달 공개 예정인 갤럭시S10 의 디자인과 카메라, 그리고 악세서리에 대한 유출 정보를 추가로 공개했다. 지난 11일 갤럭시 S10 색상 옵션이 인도 매체 컴패어라자를 통해 유출된지 이틀여 만에 추가로 공개한 것.

 

지난 11일 캠패어라자라 독점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S10’ 시리즈 3종 모두 블랙, 화이트, 블루, 그린 색상을 제공한다. 가장 저렴한 라이트 모델은 옐로우 색상으로 일부 시장에서만 제한적으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서 공개된 갤럭시 S10 정보에 따르면 기존에 알려진 대로 갤럭시S10은 인피티니-O 디자인을 사용해 상단의 베젤의 두께가 측면 베젤 수준으로 굉장히 얇아졌다.

 

카메라 기능의 경우 갤럭시S9 에서 적용된 1200만 화소의 가변 조리개 카메라에서 1600만 화소로 더 성능이 업그레이드 됐으며, 4K 동영상 녹화가 가능하고 광학 손떨림방지(OIS) 기능도 내장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S10 렌더링 이미지(폰아레나 제공) ⓒ 갓잇코리아
갤럭시 S10 렌더링 이미지(폰아레나 제공) ⓒ 갓잇코리아

초당 960장의 장면을 촬영 가능한 슈퍼 슬로모 기능은 그대로 적용되며 야간 촬영시에도 노이즈 없이 촬영이 가능하도록 하는 브라이트 나이트(Bright Night) 기능과 인물촬영을 멋지게 담아주는 스테이지 라이팅(Stage Lighting) 기능이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

 

또한, 1600만 화소 광각렌즈도 포함돼 풍경사진 촬영시 넓은 화면을 촬영할 수 있지만 자동초점과 광학 손떨림방지 기능은 지원하지 않는다. 갤럭시S10 플러스는 1300만화소 망원렌즈를 내장했으며 광각과는 달리 망원렌즈는 자동 초점과 광학 손떨림방지 기능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유출 정보에서는 갤럭시S10의 프레임 재질이 갤럭시S9에서 사용한 무광택 재질이 아닌 광택 재질로 바뀐 것으로 보인다. 광택 프레임은 삼성이 2년 전 공개한 갤럭시S8에서 적용한 방식이다.

 

전원버튼 위치에도 변화있을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 S10+는 전원 버튼이 조금더 높게 이동하며 갤럭시 S10과 S10라이트는 낮은 위치에 전원버튼이 장착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외에 악세서리에도 변화가 있는데, 갤럭시S10은 AKG의 변경된 이어버드 버전을 번들로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색상이나 AKG 로고가 들어가는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매체는 전했다. 고속 충전기도 포함되는데, 이번에는 용량이 최소 20W 버전이 적용되며, 색상은 무광 검정이 적용될 것으로 매체는 예상했다.

 

갤럭시 S10 렌더링 이미지(폰아레나 제공) ⓒ 갓잇코리아
갤럭시 S10 렌더링 이미지(폰아레나 제공)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