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2019년 첫 스마트폰은 ‘인피니트O’ 적용! ‘갤럭시A9 프로’

4

카메라 구멍을 제외하면 모두 디스플레이! 중저가형 모델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 적용된 ‘갤럭시A9 프로’

 

삼성전자가 신규 디자인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갤럭시A 프로를 이달에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중저가형 모델 갤럭시A 시리즈를 앞세워 국내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한다.

 

갤럭시A9 프로는 삼성전자가 지난달 중국에서 발표한 갤럭시A8S를 국내 모델로 변경한 제품. 갤럭시S10에 적용할 것으로 알려진 ‘인피니티 O 디스플레이’가 처음 적용된 모델이다. 전면부에는 상단 한쪽 카메라를 제외하면 모두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몰입감을 높이는 점이 특징이다.

 

삼성전자가 이달말 출시할 갤럭시A9 프로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가 이달말 출시할 갤럭시A9 프로 ⓒ 갓잇코리아

갤럭시A9 프로는 6.4인치 FHD+ 디스플레이에 퀄컴 스냅드래곤 710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후면에는 2400만·1000만·500만화소 트리플카메라(3개 렌즈)를 탑재해 뛰어난 화질을 자랑한다. 전면에는 24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다. 3400mAh의 대용량을 배터리를 갖췄으며, 6GB램, 128GB 내장메모리를 탑재했다.

 

삼성전자 갤럭시 제품 중 처음으로 3.5mm 이어폰 잭이 제거된 것으로 알려졌다. 색상은 블루, 그레이, 블랙으로 출시된다. 중저가 형으로 출시되는 갤럭시A9 프로는 50만원대로 출시될 예정.

 

갤럭시 S10 렌더링 이미지(폰아레나 제공) ⓒ 갓잇코리아
갤럭시 S10 렌더링 이미지(폰아레나 제공)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는 갤럭시A9 프로 출시로 새로운 디스플레이인 ‘인피니티O’의 반응을 확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작년에 아이폰이 노치 디자인을 선도 했다면, 이번에는 삼성전자가 새로운 트렌드로 이어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전반기 출시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10’에도 적용될 예정이기 때문에 첫 주자의 흥행여부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새로운 중저가 폰 갤럭시M시리즈를 출시 준비중이다. M시리즈는 M10, M20, M30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면 카메라 부분이 V모양인 인피니티 V 디스플레이(노치디자인)을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에 이어 LG전자, 화웨이도 전면 디스플레이폰을 공개해 홀디자인 경쟁에 불이 붙을 예정이다.

 

갤럭시M 컨셉 이미지
갤럭시M 컨셉 이미지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