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장비 배제 당한 ‘화웨이’! 스마트폰 분야에서 “삼성 넘고 위기 극복한다”

2

© 갓잇코리아

 

휴대폰 분야, 빠르면 올해 늦어도 내년에 삼성 추월할 것

 

서방의 통신장비 보이콧으로 창사 이래 최대의 위기를 맞고 있는 중국 화웨이가 휴대폰 분야에서 2년 내 삼성전자를 따라잡는 방법으로 위기를 극복하겠다고 선언했다.

 

러처드 유 화웨이 소비 부분 최고경영자(CEO)는 24일 기자회견을 갖고 “서방이 화웨이 통신 장비에 대한 우려를 보이고 있지만 스마트폰 분야는 서방의 우려가 없다”며 “2년 내 삼성전자를 제치고 세계 1위 스마트폰 메이커에 등극하겠다”고 밝혔다고 영국의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그는 “빠르면 올해, 늦어도 내년에는 삼성전자를 제치고 세계 1위 스마트폰 제조업체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화웨이는 2018년 미국의 애플을 제치고 세계 2위의 스마트폰 제조업체에 올라 섰다.

 

시장조사업체인 IDC에 따르면 지난해 화웨이의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14.6%다. 화웨이는 지난해 모두 2억600만 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삼성전자는 20%대를 기록하고 있다.

 

화웨이는 스마트폰 분야에서 지난해 매출이 520억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화웨이의 전체 매출은 지난해 최초로 10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전체 매출의 절반 가량이 스마트폰 부문에서 나오는 것이다.

 

한편, 화웨이는 텔레콤 장비 분야에서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미국 주도의 반 화웨이 캠페인으로 미국의 동맹국들이 잇따라 차세대 이동통신(5G) 네트워크 사업에서 화웨의 장비를 배제하고 있기 때문이다.


 

AI 기술이 실생활로 적용되기 위한 5G기술 ⓒ 갓잇코리아
AI 기술이 실생활로 적용되기 위한 5G기술 ⓒ 갓잇코리아

 

 

 









2
댓글

avatar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2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2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2 댓글 작성자
알루엣옥그이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옥그이
회원
옥그이

삼성뛰어넘고 스마트폰계의 최강이 될 수 잇을까요..

알루엣
회원
알루엣

삼성을 이기는거 거의 불가능에 가깝다고 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