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서 지폐 교환하던 풍경이 바뀐다! 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오픈

3

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오픈(자료제공 -카카오) ⓒ 갓잇코리아

 

은행에서 빳빳한 새 돈을 교환해 설날 세뱃돈을 주던 풍경이 ‘디지털’로 바뀔 전망. 카카오페이는 송금봉투 기능에 ‘설날’을 추가하고, 세뱃돈을 설날 봉투에 담에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카카오페이 송금봉투는 돈을 보낼 때 상황에 맞는 메시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다. 카카오톡 채팅방이나 더보기에서 ‘송금’을 선택한 후 보낼 금액을 입력하고 하단의 ‘봉투 사용’을 선택하면 된다.

 

평소에는 ‘화이팅’, ‘고마워요’, ‘축하해요’, 옜다 용돈’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축의금, 부의금 봉투도 제공하며 명절이나 크리스마스에는 새로운 송금봉투를 한시적으로 선보인다. 설을 맞아 추가된 설날 봉투는 ‘설날’이라는 메시지가 적혀있다. 돈을 받은 이용자가 송금봉투를 확인하면 붉은 색 복주머니가 쏟아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카카오페이는 제휴사들과 함께 각종 설맞이 혜택도 준비했다. 세븐일레븐에서는 오는 2월10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나 카카오페이카드로 구매하는 이용자들에게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날봉투 2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미니스톱에서는 2월28일까지 3000원 이상 구매시 1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2월1일부터 카카오프렌즈샵에서 카카오페이로 구매 시 현장에서 즉시 10% 할인을, 카카오페이카드로 결제 시 10%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버랜드에서는 2월2일부터 28일까지 ‘카카오페이 결제’로  이용권을 구입하면 선착순으로 50%를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오픈(자료제공 -카카오) ⓒ 갓잇코리아
카카오페이, ‘설날 송금봉투’ 오픈(자료제공 -카카오)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