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승리, 최근 마약검사 ‘이상 無’…YG, ‘대단히 죄송한 마음’ (전문)

3

승리가 운영중인 '버닝썬' 로고


 

최근 계속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 버닝썬에 대해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가 입을열었다.

 

‘버닝썬’ 클럽은 승리가 운영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폭행 건이 언론에 알려지기 직전 클럽 사내이사 직을 내려놓은 이유를 의심 받고있으며, 마약 관련 루머에도 휩싸인 상황이다.

 

앞서 김모씨는 승리가 관련된 클럽 버닝썬에서 클럽 직원 장모씨 등에게 일방적으로 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하며 논란이 일파만파로 커졌다. 이와 관련, 서울강남경찰서 측은 지난 29일 “김모씨와 클럽직원 장모씨를 상호 폭행 혐의로 모두 입건했다”며 엄정 수사 중임을 밝혔다

 

또한 최근 일부에서는 버닝썬 VIP룸에서 마약 투약 등의 불미스러운 일도 벌어지고 있다는 주장도 등장, 사실 여부에도 관심이 쏠렸다. 논란이 벌어진지 3일만에 YG 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는 공식적인 사과 및 해명에 나섰다.

 

소속 가수 승리가 연관된 클럽과 관련해 최근 마약 검사도 받았지만 이상이 없다는 판정이 내려졌다는 사실도 공개했다. 양현석은 31일 YG 엔터테인먼트 공식 블로그를 통해 장문의 글을 남겼다.

 

양현석은 먼저 팬들에 사과했다. 그는 “항상 좋은 소식만 전하고 싶다는 개인 소망과 달리 예상치도 못한 구설수가 생길 때면, 걱정하셨을 팬들에게 너무나 죄송한 마음이 앞선다”고 밝혔다.

 

빅뱅 승리, 양현석 대표(오른쪽)© 갓잇코리아
빅뱅 승리, 양현석 대표(오른쪽)© 갓잇코리아

공식입장을 밝히는데까지 3일이 걸린 이유도 설명했다. 양현석은 “처음부터 사실 여부를 빠르게 확인하고 답변드리고 싶었습니다만, 소속 가수들의 개인 사업은 YG와 전혀 무관하게 진행되어온 일인지라 YG가 나서서 공식 입장을 발표하기도 참으로 애매하다”고 토로했다.

 

양현석은 승리 관련 클럽에서 폭행 사건이 발생한 날 승리가 클럽에 있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입장을 전했다. 양현석은 “사고 당일인 11월 24일 승리는 현장에 새벽 3시까지 있었고, 해당 사고는 새벽 6시가 넘어서 일어난 일임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승리가 폭행 사건 이후 대표직에서 사임한 것은 군 복무 때문임을 강조했다. 양현석은 “현역 군입대가 3~4월로 코앞에 다가오면서 군복무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기 위함”이라며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기본법 제30조에 따르면 ‘군인은 군무 외에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에 종사하지 못하며 국방부장관의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는 다른 직무를 겸할 수 없다’고 돼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불거진 클럽 내 마약 투약 의혹에 대해서는 “승리는 얼마 전에도 다수의 근거 없는 제보들로 인해 압수수색 영장을 동반한 강력한 검찰 조사를 받은 적이 있으며, 소변 및 모발 검사를 통한 모든 검사에서 조금의 이상도 없음이 명확히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금일 모 언론에 의해 ‘버닝썬’에서 지난해고객들이 대마초를 피우다 적발돼 처벌받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이슈가 계속되는 모양새다. 버닝썬 직원도 서울 모처에서 대마초를 팔다 사법처분을 받았다.

 

MBC 단독보도 스크린샷 ⓒ 갓잇코리아
MBC 단독보도 스크린샷 ⓒ 갓잇코리아

 

다음은 양현석 대표의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양현석입니다.

 

새해 인사가 너무 늦었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지난 글에서 항상 좋은 소식만 전하고 싶다는 개인 소망과 달리 예상치도 못한 구설수가 생길 때면, 걱정하셨을 팬들에게 너무나 죄송한 마음이 앞섭니다.

 

갑작스러운 구설수는 마치 예고없이 쏟아지는 맑은 하늘의 소나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YG는 소속가수들과의 전속 계약을 통해 가수 활동에 관한 모든 부분을 통제 관리하고, 사고와 실수의 재발 방지를 위해 계약서 및 관리 시스템을 꾸준히 수정 보완해왔습니다. 또한 소속 가수들과 많은 대화를 통해 조심해야 할 것들에 대해 강조하고, 조언하고, 교육하는가 하면 항시 체크하며, 혹시나 있을 불미스러운 일들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발 없는 말이 천리 간다’라는 옛 속담처럼 사람들 입으로 전해지는 근거 없는 구설수들을 대비하고 조심하기란 참으로 어려운 일인 것 같습니다.

 

승리 클럽에 관한 구설수에 대해서도 처음부터 사실 여부를 빠르게 확인하고 답변드리고 싶었습니다만, 소속가수들의 개인 사업은 YG와 전혀 무관하게 진행되어온 일인지라 YG가 나서서 공식 입장을 발표하기도 참으로 애매한 상황인데다가, 사실 확인을 하는데도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 어려움이란, 저 역시 해당 클럽에 한번도 가본적이 없고 클럽 관련자들이 누군지 전혀 모르는 상황인지라, 해당 사건에 대해 누구에게도 자세히 물어보거나 확인할 방법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유일하게 물어볼 수 있는 사람은 승리인데, 사고 당일인 11월 24일 승리는 현장에 새벽 3시까지 있었고, 해당 사고는 새벽 6시가 넘어서 일어난 일임을 확인했습니다.

 

클럽 사내 이사로 등재되어 있던 승리가 얼마 전 사임한 이유는 승리의 현역 군입대가 3~4월로 코앞에 다가오면서 군복무에 관한 법령을 준수하기 위함입니다.

 

군인의 지위 및 복무에 관한 기본법 제30조에 따르면 “군인은 군무 외에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업무에 종사하지 못하며 국방부장관의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는 다른 직무를 겸할 수 없다”고 되어 있으며, 구체적으로 “기업체의 이사, 감사, 업무를 집행하는 무한책임사원, 지배인, 발기인 또는 그 밖의 임원이 되는 것을 금지한다”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승리는 클럽뿐 아니라 승리의 이름이 등재되어 있는 모든 대표이사와 사내 이사직을 사임하는 과정 중에 있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승리 본인 역시 이번 일로 인해 걱정하셨을 팬들에게 대단히 죄송한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사과의 글로 입장을 밝히려고 했으나 제가 잠시 보류하라고 했습니다.

 

조사를 통해 해당 사건의 전말이 좀 더 명확히 밝혀지고 난 후에 입장을 밝히는 편이 좋겠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폭행 사건과 무관하게 마약 조사 등으로 분위기가 전환되고 있는 듯 한데, 팬들이 조금이라도 걱정하실까 봐 짧게 말씀 드리자면, 승리는 얼마 전에도 다수의 근거 없는 제보들로 인해 압수수색 영장을 동반한 강력한 검찰 조사를 받은 적이 있으며, 소변 및 모발 검사를 통한 모든 검사에서 조금의 이상도 없음이 명확히 밝혀졌음을 말씀드립니다.

 

기분 좋은 새해인사를 드리지 못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조만간 블랙핑크의 신곡 발표 소식과 YG보석함 선발 기준과 데뷔 계획, 그리고 위너와 아이콘 등 많은 YG 소속가수들의 기쁜 신곡 소식을 들고 다시 찾아 뵙겠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갓잇코리아 DB ⓒ 승리
갓잇코리아 DB ⓒ 승리

 

 







3
댓글

avatar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3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3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3 댓글 작성자
우리존재화이팅알루엣성태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성태
회원
성태

승리 참 안됬네요 일이 잘 해결되길 바래요

알루엣
회원
알루엣

마약은 한번하기 시작하면 계속하기때문에 끊어지기 힘들죠 ;;

우리존재화이팅
회원
우리존재화이팅

적극적인 소명을 통해 군입대전 잘 해결되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