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코어포토닉스 1730억 인수…’애플과 중국업체 견제’

1

코어포토닉스 홈페이지 캡처.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 카메라 기술회사 인수효과로 애플과 중국업체 견제할 듯
갤럭시 제품에 광학줌 탑재 가능할까?

 

삼성전자가 이스라엘의 모바일 카메라 스타트업 코어포토닉스를 인수하고 스마트폰 카메라 경쟁력을 강화한다.

 

30일 이스라엘 주요 매체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코어포토닉스를 1억5500만달러(약 1730억원)에 인수했다. 지난 2017년 코어포토닉스에 1500만달러를 투자한지 2년 만의 일이다.

 

2012년 텔아비브대학교의 데이비드 맨들로빅 교수가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코어포토닉스는 듀얼 카메라 렌즈와 저조도 촬영, 스마트폰 카메라 광학 줌 관련 뛰어난 기술력을 갖춘 회사. 2017년에는 아이폰7플러스 이후 모델에서 자사의 카메라 기술특허를 무단 사용했다며 애플을 상대로 특허권 소송을 제기하며 관심을 받았다.

 

삼성전자 '코어포토닉스' 인수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 ‘코어포토닉스’ 인수 ⓒ 갓잇코리아

이런 기술력으로 중국 오포가 제조하는 스마트폰에 10배 광학줌 카메라 기술을 공급하기도 했다. 오포는 오는 2월2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에서 이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의 인수는 2017년 코어포토닉스에 투자를 시작한 지 2년만이다. 당시 삼성전자는 코어포토닉스의 스마트폰 카메라부문에 1500만달러를 투자했다. 이번 인수를 계기로 스마트폰 카메라 기술을 더 고도화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코어포토닉스가 광학 줌 카메라 기술에 강점을 보이는 만큼 이 부분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업계는 전망. 반면, 오포와의 관계는 끊을 가능성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 관계자는 “삼성이 코어포토닉스를 통해 오포에 카메라 모듈을 공급할 가능성은 적어 보인다”며 “오는 3월 출시될 갤럭시S10에 이 회사의 기술이 적용된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코어포토닉스' 인수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 ‘코어포토닉스’ 인수 ⓒ 갓잇코리아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1
댓글

댓글은 하루 30개 까지만 작성이 가능합니다.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알루엣
회원
추천회원
알루엣

삼성이 다른 회사을 인수했었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