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륙의 실수! 샤오미 초저가폰 ‘홍미 고’ 발표…가격 10만원 미만

1

홍미 고 '필리핀' 출시 ⓒ 갓잇코리아

 

인도, 필리핀 등 동남아 시장…저가폰 대결 치열

10만원대 스마트폰 국내에도 출시할까?

 

샤오미에서 별도의 브랜드로 독립한 홍미(Redmi)에서 초저가 안드로이드 고(Go) 스마트폰 ‘홍미 고’를 필리핀에서 가장먼저 출시할 예정이라고 외신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샤오미 필리핀 공식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폰 출시에 대한 이미지와 함께 #GOSmart Do More 해시태그를 달았다. ‘안드로이드 고’는 개발도상국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을 위해 개발된 구글의 초경량 모바일 운영체제(OS)다.

 

1GB 이하 저사양 스마트폰에서도 효율적으로 앱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안드로이드 8.1 오레오(Go Edition)으로 구동되는 ‘홍미 고’는 16:9 비율의 5인치 HD 디스플레이(1280*720) 해상도의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다. 디자인은 기존의 홍미 4 · 5와 비슷하다.

 

퀄컴 스냅드래곤 425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1GB 램, 8GB 또는 16GB 스토리지를 장착했다. 마이크로SD 카드로 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으며 후면에는 800만 화소, 전면에는 5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했다. 배터리 용량은 3000mAh이며 추가 저장 장치와 듀얼 심(SIM)을 위한 하이브리드 슬롯을 지원한다.

 

‘홍미 고’는 필리핀에서 가장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색상은 블랙, 블루 2가지로 출시된다. 가격은 10만원이 안되는 8만원대로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홍미 고 '필리핀' 출시 ⓒ 갓잇코리아
홍미 고 ‘필리핀’ 출시 ⓒ 갓잇코리아

 

홍미 고 출시 ⓒ 갓잇코리아
홍미 고 출시 ⓒ 갓잇코리아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1
댓글

댓글은 하루 30개 까지만 작성이 가능합니다.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알루엣
회원
추천회원
알루엣

용량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