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최초로 팝업카메라폰 ‘갤럭시 A90’ 출시하나?

1

갤럭시A9 (삼성전자 제공) ⓒ #갓잇코리아

갤럭시 A9의 후속 모델로 출시 할 것

펀치홀 디스플레이와 결합해 최신형 스마트폰이 될 예정

 

삼성전자가 팝업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선보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중국 블로거인 아이빙저우(IceIniverse@)는 ‘갤럭시A90’는 삼성 최초의 팝업 카메라 폰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빙저우는 지난해 12월 중순 자신의 트윗을 통해 “왜 삼성 A90이 완벽하다고 말하느냐 하면 삼성 갤럭시A90은 삼성전자 최초로 전면 팝업 카메라 폰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스크린은 완벽하다. 노치나 펀치홀도 없다”고 썼다.

 

비보 넥스S 팝업카메라 ⓒ 갓잇코리아
비보 넥스S 팝업카메라 ⓒ 갓잇코리아

팝업 카메라는 전면 카메라를 팝업 방식으로 만들어 카메라를 사용할 때만 카메라 모듈이 기기 위쪽으로 튀어나오는 형태를 말한다. 이 경우 전면 디스플레이에 애플 아이폰의 노치나 삼성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의 구멍 같은 부분 없이 완전히 화면만 담아낼 수 있게 된다.

 

앞서 중국 업체 비보가 자사 스마트폰 ‘넥스S’에 팝업 방식의 셀피카메라를 탑재한 바 있다. 하지만 팝업방식의 카메라를 장착하면 내구성에서의 문제와 함께 먼지와 물로부터 오염될 수 있기에 방수 방진에 대한 스펙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비보 넥스S 팝업카메라 ⓒ 갓잇코리아
비보 넥스S 팝업카메라 ⓒ 갓잇코리아

한편, 갤럭시A90은 지난해 11월에 출시된 2018년형 갤럭시A9의 후속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A9은 쿼드카메라를 최초로 도입한 스마트폰으로, 6.3인치 풀HD 화면, 6기가바이트(GB), 램, 128GB 내장메모리, 3800밀리암페어아워(mAh)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이에 따라 갤럭시A90도 비슷한 사양을 갖출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하지만, 올해 삼성전자는 펀치홀 디스플레이(인피니티O)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차세대 모델을 위한 준비가 아닌가 하는 추측이 제기된다. 베젤리스를 위한 삼성전자의 노력이 다방면의 스마트폰 기종으로 테스트 중인 것으로 보인다.

 

과연, 삼성전자 최초의 팝업 카메라 모델은 A90이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또한, 갤럭시 S 시리즈에도 탑재될지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에 제기된 팝업카메라가 탑재된 스마트폰 출시설 ⓒ 갓잇코리아
트위터에 제기된 팝업카메라가 탑재된 스마트폰 출시설 ⓒ 갓잇코리아

 

 








1
댓글

댓글은 하루 30개 까지만 작성이 가능합니다.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알루엣
회원
추천회원
알루엣

삼성전자도 새로운 스마트폰을 출시하는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