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018년 4Q 실적발표! 연매출 2조 5천억…다만, 영업익 ‘연 1조’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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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본사 ⓒ 갓잇코리아

 

넥슨은 12일 자사의 2018년 4분기 및 연간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 등 주요 타이틀의 견고한 성과를 바탕으로 연간 기준 사상 최대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다만, 4Q 실적부진으로 인해 ‘영업이익 1조원 돌파’에는 실패했다. 12일 넥슨재팬은 2018년 연간 매출 2조5296억원, 영업이익 9,80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9% 성장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2017년보다 90% 증가한 1조735억원으로 ‘1조원’을 돌파했지만 영업이익은 1조원을 넘지못했다.

 

장기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던전앤파이터’와 ‘메이플스토리’ 등 주요 타이틀이 지난해 실적을 견인했다.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여름 업데이트 성과에 힘입어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메이플스토리M’은 한국 지역 내 매출 81% 성장, 글로벌 시장 전체에서는 6배의 성장률 기록했다. 중국 지역에서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는 3년 연속 두 자리 수 이상의 견고한 매출 성장률을 이어갔다.

 

이은현 디자이너 © 갓잇코리아
이은현 디자이너 © 갓잇코리아

 

영업이익이 1조원 문턱에서 무너진 이유는 지난해 4분기 매출은 4,594억원으로 견조했지만 영업이익이 389억원에 그친데 따른 결과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67% 감소했다. 넥슨 관계자는 “넷게임즈를 인수하면서 발생한 손상차손 때문에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올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3%~12% 감소한 7,731억~8,714억원으로 전망되고 있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보다 12%~33% 줄어든 4058억~4726억원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넥슨은 대표작 던전앤파이터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과 함께 언리얼 엔진4 기반으로 개발 중인 PC 온라인 3D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을 공개하는 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지난해 넥슨은 주요 타이틀이 선전한 한국과 중국은 물론 북미지역에서도 높은 성장을 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 자사 IP 기반의 신규 콘텐츠에 투자를 지속하고 인공지능(AI), 가상세계 등 게임 개발과 플레이 경험 측면에서 혁신적이고, 유저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첨단기술들을 도입,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2018년 4분기 이후 출시예정작 (넥슨 제공) ⓒ 갓잇코리아
2018년 4분기 이후 출시예정작 (넥슨 제공) ⓒ 갓잇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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