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의 창피함은 삼성 몫…’갤럭시 S10′ 광고 영상 ‘손떨림 방지’ 논란

2

유튜스 '삼성 코리아' 캡쳐

 

갤럭시 S10은 스마트폰 최초로 동영상 손떨림 방지 기능인 ‘슈퍼 스테디’를 탑재했다.

 

지난 20일에는 삼성전자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슈퍼 스테디’ 기능을 설명하는 광고영상을 업로드 했지만 옥의 티가 발견되어 일부 커뮤니티에서는 논란이 일었다.

 

삼성전자는 차세대 스마트폰 ‘갤럭시S10’ 3종과 5G용 4종 신제품 라인을 공개했다. 갤럭시S10은 삼성전자가 갤럭시 브랜드 10주년을 맞이해 공개한 제품으로 웨어러블 기기을 무선으로 충전해주는 역 방향 무선 충전과 인공지능 등을 특징으로 하고있다.

 

특히, 카메라 성능은 동영상과 인공지능 부분을 모두 강화 시켜 화제가 되었는데 손떨림을 추가로 보정하는 ‘슈퍼 스테디’ 기능은 영상의 흔들림을 거의 없애 흔히 ‘브이 로그’를 올리는 유튜버들에게는 새로운 블루오션을 열어줄 것이라 예상되었다

 

삼성전자 갤럭시S10 '슈퍼 스테디 액션캠 기능' (삼성전자 광고영상 캡쳐)
삼성전자 갤럭시S10 ‘슈퍼 스테디 액션캠 기능’ (삼성전자 광고영상 캡쳐)

하지만 지난 2월 10일에 유튜브에서 공개된 후 많은 화제가 되었던 ‘갤럭시 S10’의 손떨림 보정 광고가 화제가 됙었다. 언뜻 보기에는 큰 문제 없는 영상이었다. 특히, 영상에서 보여준 손떨림 보정기능은 많은 관심을 가지게 할만했다.

 

그러나 해당 영상을 통해 여성이 스마트폰을 들고 뛰어 계단을 오르며 영상을 촬영한 후 다시 보여주는 장면에서 오른손 위로 합성영상이 포착된 것. 영상에서 보여준 손떨림 방지 기능의 성능은 엄청났다.

 

하이힐을 신고 계단을 뛰어 올라가며 영상촬영을 진행해도 그 결과물에서는 화면 흔들림이 없었다. “전문가용 카메라로 찍었다”고 해도 믿을 법한 영상 결과물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의 한계를 넘었다는 기사도 해외매체에서 흘러나왔다.

 

하지만 이슈가된 영상에서 보여준 약간의 실수는 아쉬움이 남는다. 물론 이는 영상 제작상의 실수이기 때문에 갤럭시S10의 손떨림 방지기능의 성능을 부정할 수는 없을 것이다. 보통 스마트폰의 액정이나 모니터 화면을 다시 영상으로 촬영할 때 반사광 때문에 화면을 합성하기 때문이다.

 

다만, 삼성전자의 약간의 창피함은 어쩔 수 없다. 현재 해당 영상은 비공개로 전환한 상태이다.


 

 

유튜브 '삼성 코리아' 캡쳐
유튜브 ‘삼성 코리아’ 캡쳐
유튜브 '삼성 코리아' 캡쳐
유튜브 ‘삼성 코리아’ 캡쳐

 

 











2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2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2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2 댓글 작성자
헤이유알루엣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알루엣
회원
알루엣

조만간 삼성 공화국을 벗어났으면 좋겠다

헤이유
회원
헤이유

재미있는 기사네요ㅎㅎ 영상제작자 욕좀 드셨을듯 합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