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 인도 출시…프리미엄 스마트폰 인도에서 통할까?

1

갤럭시S10인도출시…고동진사장새로운혁신선사(삼성전자 제공)

 

6일 현지 파트너·미디어·갤럭시 팬 등 600여 명 초청

 

삼성전자가 갤럭시S10시리즈를 오는 8일 인도 시장에 출시한다.

 

삼성전자는 6일(현지시간) 인도 뉴델리에서 갤럭시S10시리즈 출시 행사를 개최하고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레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인도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2012년 2.7%에서 3년만인 2015년 10%(13.5%)를 넘어 2017년 20%(21.1%)를 돌파했다. 인도 인구가 약 13억5000만명인 점을 고려하면 아직 약 10억8000만명에 달하는 사람이 스마트폰 잠재고객인 세계 최대의 신흥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인도 ‘삼성 멤버스’ 회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갤럭시 팬들이 직접 갤럭시 S10을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갤럭시 팬 파티’를 개최했다.

 

지난해 갤럭시노트9 출시 행사에 이어 이날 행사에도 참석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혁신을 담은 갤럭시A와 온라인 전용 모델 갤럭시M을 인도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며 인도 소비자에게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다”며 “디스플레이와 카메라 등 지난 10년의 갤럭시 혁신을 집대성한 ‘갤럭시S10’을 통해 새로운 모바일 사용 경험의 혁신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인도시장에 꾸준히 공을 들이고 있다. 인도 현지에 5개의 연구개발 센터와 2곳의 생산기지 그리고 디자인센터를 구축하는 등 현지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해에는 인도 방갈로르에 갤럭시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가상현실(VR) 등 최신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 수리할 수 있는 ‘삼성 오페라 하우스’를 개관해 서비스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증설한 노이다공장을 통해 2020년말까지 스마트폰 생산량을 연간 1억2000만대로 확대해 인도 스마트폰 시장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주변국으로의 수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갤럭시S10(왼쪽)과 갤럭시S10 플러스 /사진=윈퓨처
갤럭시S10(왼쪽)과 갤럭시S10 플러스 /사진=윈퓨처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1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1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1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1 댓글 작성자
알루엣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알루엣
회원
알루엣

인도에도 스마트폰이 나오구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