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1일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출시…상반기 모바일 신작 14종 출시 예정

1

넥슨, 상반기 모바일게임 라인업 공개 ⓒ 갓잇코리아

 

넥슨은 12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2019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게임라인업을 발표하는 ‘넥슨 스페셜 데이 Vol. 1’을 개최했다.

 

현장을 통해 넥슨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부터 신규 IP, 해외IP, 글로벌 진출 게임까지 총 10종의 모바일게임이 공개됐다. 경영권 매각 작업이 진행 중인 넥슨이 “올 상반기에만 14종의 모바일게임을 출시하겠다”고 밝히며 매각으로 인한 사업지연은 없을 것이라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가장 주목받는 게임은 오는 21일 정식 출시되는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다. 이 게임은 넥슨을 대표하는 PC 온라인게임 저작권(IP)인 크레이지아케이드를 기반으로 개발됐으며 예약자만 200만명이 몰릴 정도로 시장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아울러 넥슨은 해외에서 검증된 유명 IP 기반의 신작 2종도 이날 처음 공개됐다. 일본의 고질라 IP를 확보해 개발한 ‘고질라 디펜스 포스’는 100여종의 고질라와 괴수가 등장하는 게임으로 5월 출시된다. 일본의 인기 RPG 게임 시노앨리스 역시 넥슨이 올 상반기 내에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유통할 예정이다.

 

박재민 넥슨코리아 모바일사업본부장. © 갓잇코리아
박재민 넥슨코리아 모바일사업본부장. © 갓잇코리아

한편, 국내에서 큰 반향을 얻은 ‘야생의 땅 듀랑고’는 올 상반기에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글로벌 전역에서 서비스된다. 특히 북미 맞춤형 콘텐츠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도 국내와 일본시장에 크게 흥행한 넥슨의 모바일 대표작 ‘오버히트’의 글로벌서비스도 상반기 내 진행된다. PC 인기 IP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메이플스토리M’의 일본 버전도 오는 4월 출시될 예정이다.

 

박재민 넥슨 모바일사업본부장은 “각 타이틀의 국내외 성과를 발판삼아 앞으로 예정된 신작을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며 “획일화되지 않은 장르와 콘텐츠로 많은 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넥슨, 상반기 모바일게임 라인업 공개 ⓒ 갓잇코리아
넥슨, 상반기 모바일게임 라인업 공개 ⓒ 갓잇코리아










송성호
기사 제보 : rovely@gotit.co.kr

1
댓글

avatar
  
unamusedcooloopsrazzrollcryeeklolmadsadexclamationquestionideahmmbegwhewchucklesillyenvygotitemo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1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1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1 댓글 작성자
알루엣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알루엣
회원
알루엣

넥슨도 모바일 게임 출시할려고 준비중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