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G메일-클라우드 등 장애…”원인 분석 중”

1

구글 본사 ⓒ 갓잇코리아


 

구글 드라이브, 이메일 등 접속 장애 발생

 

구글의 이메일 서비스인 ‘G메일’과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 장애가 발생, 현재 서비스 운영이 중단된 것으로 확인됐다.

 

IT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부터 여러 G메일 사용자들이 메일 발송 및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이 안 되는 증상을 겪고 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도 파일 접근이 어려운 상황이다.

 

13일 구글코리아는 이날 오전부터 일부 G메일 계정에서 메일 발송 및 첨부파일 다운로드 서비스가 작동하지 않고 있다. 일부 구글 드라이브에서도 사용자가 자신의 계정에 있는 파일에 접근이 안 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구글은 서비스 상태 알림 페이지를 통해 “오전 11시 53분 G메일의 문제가 발생, 원인을 조사 중”이라는 공지사항을 띄웠고, 오후 1시 44분에는 “G메일 파일 첨부 및 첨부파일 다운로드 외에도 이메일 발송 및 작성에도 문제가 있다”며 서비스 장애 사실을 인정했다.

 

한편, 구글은 이날 문제에 대한 신고를 조사 중이며 추가 정보를 신속하게 전해드리겠다고 공지했다. 아직까지 구체적인 원인은 공개되지 않았다.

 

구글은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G메일 접속장애 사실을 인정했다 ⓒ 갓잇코리아
구글은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G메일 접속장애 사실을 인정했다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