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편집이 즐거워지는 마법…’루프덱플러스’

3

직관적 사진 편집 컨트롤러 루프덱플러스…어도비 라이트룸에 특화

사진, 영상 편집 콘솔 ‘루프덱플러스’ 25일 국내 정식 발매

 

카메라 유통업체 디지털 청풍이 영상 편집 콘솔 ‘루프덱플러스(Loupedeck+)’를 3월25일 국내 정식 발매한다. ‘루프덱플러스’는 어도비의 사진 편집 프로그램 ‘라이트룸’에 특화된 제품으로, 라이트룸 내 모든 메뉴를 콘솔에 직관적으로 배열, 간편한 작업은 물론 다이얼 조작을 통해 미세한 조정까지 가능케 한 점이 특징이다.

 

라이트룸 뿐 아니라 포토샵CC, 프리미어 프로/애프터이펙트, 캡처원, 오로라HDR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파이널컷 프로도 패치해 범용성을 넓혔다. ‘루프덱플러스’는 기존 ‘루프덱’에서 부족했던 기능을 보완해 완성했다. 보다 정밀하고 내구성을 높인 키 품질과 다양한 사용자 정의 설정이 가능해졌다.

 

사진 편집이 즐거워지는 마법, 루프덱플러스 ⓒ 갓잇코리아
사진 편집이 즐거워지는 마법, 루프덱플러스 ⓒ 갓잇코리아

그동안 사진 전문가 및 하이 아마추어 그룹에서 관심을 보이며 해외 직구를 통해 구입하던 ‘루프덱플러스’는 KC인증을 받고 국내 정식 출시돼 많은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

 

‘루프덱플러스’ 개발사인 ‘루프덱’은 핀란드 노키아 출신 엔지니어들이 설립해 어도비 라이트룸의 작업 흐름 개선을 위해 이 제품을 개발했다. 지난 2016년 11월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목표의 약 5배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고, 2017년 정식 발매한 ‘루프덱’은 1년간 약 2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국내 수입사인 디지털청풍 김창진 대표는 “루프덱플러스는 사진 작업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 뿐 아니라 취미로 사진을 하는 아마추어 분들에게도 사진 활동의 재미를 배가 시켜줄 흥미로운 아이템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사진 편집이 즐거워지는 마법, 루프덱플러스 ⓒ 갓잇코리아
사진 편집이 즐거워지는 마법, 루프덱플러스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