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페이스북 또 오류..누리꾼 “나만 오류난건가?” 올해 벌써 세번째

1

 

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오늘(14일) 오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접속 오류가 나타났다.

 

4일 저녁 8시 쯤 인스타그램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이에 이용자들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으나 현재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앞서 인스타그램은 지난 1월, 3월 갑작스럽게 오류가 발생해 접속이 불가능했다.

 

당시 ‘5xx Server Error’ 메시지만 나올뿐 정확한 이유는 전해지지 않았다. 업데이트로 인한 오류라고 전해졌지만 정확한 이유가 밝혀지지 않아 이용자들은 반복되는 오류에 불편을 호소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오류는 올해 2019년 들어 3번째 오류로 첫번째는 1월 29일 발생하고 두달만인 3월 발생 또 바로 한달만에 다시 발생했다. 3월 오류 당시엔 새벽시간대라 큰 피해는 없었지만 이번엔 주말 오후 시간대라 더욱 불편함을 받고 있다.

 

당시 페이스북은 서버구성 변경 과정에서 인스타그램과 함께 오류가 일어났다며 문제를 해결했다고 밝혔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사진 및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이다.

 

지난 2014년 12월 인스타그램은 전세계 월간 활동사용자(MAU) 수가 3억명을 돌파했으며, 총 300억장의 사진이 게재됐다고 밝혔다. 2014년 12월 기준으로 인스타그램에는 하루 평균 7000만장의 사진이 올라와 공유되며, 인스타그램에 달리는 ‘좋아요’ 수는 25억개다.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오류 ⓒ
인스타그램·페이스북 오류 ⓒ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