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美 예판 시작..국내에는 5G로 출시예정

1

 

삼성전자 미국 홈페이지에서 갤럭시폴드 초기 물량이 소진됐음을 알리고 있다. © 갓잇코리아

 

 

224만원 고가에도 높은 관심..갤럭시폴드, 美서 하루만에 완판

한국은 내달 5G 탑재해 출시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가 미국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한지 하루 만에 준비된 물량이 완판됐다. 1만대 정도로 초기 물량이 적었다는 점을 고려해도 높은 관심을 끈 것으로 분석된다.

 

13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미국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갤럭시폴드 예약판매 초기 물량이 소진됐다고 밝혔다. 하루 만에 “높은 수요 때문에 더 이상 사전 예약을 받을 수 없다”며 접수를 마감했다. 그러면서 추가적인 예약판매 진행을 향후 알리겠다고 안내하고 있다.

 

갤럭시폴드는 오는 26일 미국에서 출시된다. 예약판매 신청자는 오는 15일부터 구매 절차를 밟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폴드 공급량이 제한적일 것”이라며 미국 예약판매 물량이 많지 않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올해 갤럭시폴드 글로벌 판매 목표를 100만대 이상으로 잡았다. 하지만 소진속도를 볼 떄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 스마트폰에 대한 현지 관심이 적지 않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미국에서 시판되는 갤럭시폴드는 4세대(4G) 이동통신을 지원한다. 오는 5월 국내 출시 예정인 5세대(5G) 모델과 다른 점이다. 미국 이동통신사 AT&T와 T모바일에서 판매되며 출고가는 1980달러(약 224만원)부터다.

 

갤럭시 폴드는 고도의 기술력을 필요로하는 ‘인폴딩’ 방식으로 안쪽으로 접히는 구조이며, 화면은 접으면 11.68㎝(4.6인치), 펼치면 18.54㎝(7.3인치) 크기다.

 

6개에 이르는 역대급 카메라 개수와 12기가바이트(GB) 램을 탑재해 PC급 성능을 자랑한다. 배터리 용량은 4380밀리암페어(mAh)로 한번 충전하면 24시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다음달 중순께 5세대(5G) 이동통신 모델로 출시된다. 5G 모델의 예상 판매가는 240만원 안팎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미국 홈페이지에서 갤럭시폴드 초기 물량이 소진됐음을 알리고 있다.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 미국 홈페이지에서 갤럭시폴드 초기 물량이 소진됐음을 알리고 있다. © 갓잇코리아

 

갤럭시 폴드 / 사진출처 - 폰아레나 ⓒ 갓잇코리아
갤럭시 폴드 / 사진출처 – 폰아레나 ⓒ 갓잇코리아








1
댓글

avatar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1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1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1 댓글 작성자
알루엣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알루엣
회원
알루엣

갤럭시 폴드가 나왔군요 매출을 많이 올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