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폴드’ “화면 주름 있지만 거슬리지 않아”…두께 17mm·무게 263g

1

 

'갤럭시폴드' 만져본 외신 "화면 주름, 옥에 티지만…"


 

삼성전자가 정식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온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세부 사양을 공개했다.

 

16일 삼성전자는 자사 뉴스룸을 통해 “갤럭시폴드는 새로운 폼 팩터(Form Factor)로서 실용성과 아름다움, 견고함까지 갖췄다”고 밝혔다.

 

갤럭시 폴드는 접었을 때 얇은 부분은 15.5mm, 두꺼운 부분은 17mm로, 벌어진 틈이 1.5mm 내외다. 펼쳤을 때는 두께가 6.9mm, 힌지 부분 프레임까지 포함하면 7.5mm다. 무게는 263g이다. 화웨이가 올해 MWC에서 공개한 폴더블폰 메이트X보다 두껍지만 가볍다. 메이트X는 두께 11㎜, 무게 295g으로 알려져 있다.

 

화면 크기는 펼치면 7.3인치, 접으면 4.6인치다. 퀄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전·후면과 안쪽에 총 6개 카메라를 탑재했다. 후면은 1600만 화소 초광각·1200만 화소 광각·1200만 화소 망원 렌즈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 전면은 1000만 화소 셀피·800만 화소 심도 렌즈로 구성된 듀얼 카메라를 장착했고 커버 디스플레이에도 1000만 화소 셀피 카메라가 있다.

 

‘갤럭시 폴드’ 내부에는 7나노(nm) 공정으로 제조된 64비트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12GB 램, 512GB UFS3.0 스토리지가 장착됐으며 앞·뒷면과 안쪽엔 총 6개 카메라를 탑재했다. 화면을 펼쳤을 때, 접어서 앞으로 들었을 때와 뒤로 들었을 때, 언제든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갤럭시 폴드는 안드로이드 9.0에서 구동되며 국내에서는 5G 모델로 출시된다.

 

배터리 용량은 4325mAh다. 무선·유선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갤럭시S10처럼 무선배터리공유도 쓸 수 있다. 간편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도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기본 구성품에 갤럭시 버즈를 포함시켰다. 이외에 데이터 케이블, 여행용 어댑터, 분리 핀, usb 커넥터(otg), 아라미드 섬유 커버 등이 있다. 단 국가나 모델마다 구성품이 달라질 수 있다.

 

한편, 미 정보기술(IT)매체 더버지는 화면의 접힌 자국에 대해 “주름이 있긴 하지만 눈에 띌 정도는 아니다”라며 “완벽하게 작동하는 폴더블 폰”이라고 평했다. 또 다른 IT전문매체 씨넷도 “주름이 있긴 하지만 작은 수준”이라고 밝혔다.

 

실제 사용감을 따지기에는 아직 이르다는 의견도 나왔다. 디지털트렌즈는 “주름은 분명히 존재한다. 특히 비디오를 볼 때 가장 눈에 띄었다”면서도 “1주일 정도 직접 써봐야 정말 불편한지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삼성전자는 자사 뉴스룸에서 밝힌 '갤럭시 폴드' 정보
삼성전자는 자사 뉴스룸에서 밝힌 ‘갤럭시 폴드’ 정보

 

갤럭시 폴드를 완전히 접은 모습. (엔가젯 유튜브 갈무리) ©  갓잇코리아
갤럭시 폴드를 완전히 접은 모습. (엔가젯 유튜브 갈무리) © 갓잇코리아

 







1
댓글

avatar
 
Photo and Image Files
 
 
 
Audio and Video Files
 
 
 
Other File Types
 
 
 
1 Comment threads
0 Thread replies
1 팔로워
 
가장 반응이 많은 댓글
가장 인기있는 댓글 스레드
1 댓글 작성자
fndk2846 최근 댓글 작성자
  구독하기  
최신 댓글 오래된 댓글 추천 많은 수
알림
fndk2846
회원
fndk2846

저런 만큼 가격도 기대가 된네여 비싼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