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9세대 프로세서 탑재 게이밍 노트북! ROG 스트릭스 G531 스나이퍼

4

 

 

 

 

[갓잇코리아] 게이밍 노트북 시장 1위 브랜드인 ASUS가 24일(수) 홍대 라이즈 호텔에서 ROG 게이밍 노트북을 대거 공개 했다. 공개된 ROG 게이밍 기어는 고사양 하이엔드 ‘Mothership GZ700’부터 울트라 슬림 ‘Zephyrus 시리즈’ 그리고 e스포츠 전용 ‘Strix 라인’까지 3종류를 발표하며 한국 시장에 공식적으로 출시 발표를 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트릭스 G시리즈를 갓잇코리아에서 단독으로 FPS 전용 모델인 스나이퍼 시리즈를 리뷰를 하려고 한다. 기존에 모델에 최신 프로세서만 탑재한것이 아니라 새로운 라인업을 발표를 하며 새로운 게이밍 기어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까 생각한다.

 

ROG 게이밍 노트북 시리즈는 GL504부터 FPS와 MOBA 전용 모델로 나누어 출시했다. 이번 스트릭스 G시리즈 역시 스트릭스G와 스트릭스G FPS 모델과 스트릭스G 소환사 모델로 나누어 출시한다.

 

이번에 발표한 e스포츠에 특화된 Strix 라인업인 G531은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하게 분류가 되며 플라스틱재질에 GTX1050 탑재가 된 보급형 스트릭스 G531부터 오늘 리뷰할 스트릭스 G531 FPS 전용 모델 스나이퍼 모델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새롭게 출시된 인텔 9세대 i7프로세서와 RTX2070그래픽을 탑재했다. 또한, 게이밍에 특화된 최대 240Hz의 고주사율 패널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3D 입체 디자인으로 쿨링시스템을 보강하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왔다. 디자인에서도 만족스럽다. 금속재질로 된 상판과 하판에는 서라운드 라이팅바가 있어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키스톤을 탑재하여 개인화가 가능하며 디지털 넘버패드를 터치패드속에 숨겨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지금부터 최신 인텔 최신 9세대 프로세서를 탑재한 ROG의 새로운 모델 G531스나이퍼(FPS모델)를 살펴보고자 한다. 새롭게 출시가 된만큼 어떤부분이 다른지 함께 살펴보자.

 

 

[에이수스 행사 기사 바로보기]최신 인텔 9세대 CPU 탑재! ASUS, ROG 게이밍 노트북 공개

  • 제품 제원
  • 제품명 : ASUS ROG G531GW (스나이퍼)
  • 프로세서 : 인텔 8세대 i7-9750H 2.6GHz (4.5GHz)
  • 외장그래픽 : RTX2070 GDDR6 8GB
  • 시스템 메모리 : DDR4 2666 16GB
  • 저장장치 :NVME 512GB M.2 SSD / SATA 1TB 5400RPM HDD
  • 디스플레이 : 15.6인치(FHD) 144Hz
  • 무게 및 크기 :2.57Kg / 36.0(W) * 27.5(D) * 2.49(H)
  • 제품가격 : 2,499,000원

 

 


 

 

Chapter. 1
새롭게 출시된 G531스나이퍼(FPS) 모델! 뭐가 달라졌을까?


 

 

▲ 탄환의 움직입을 형상화한 사선의 헤어 브러시드 마감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G531 스나이퍼(FPS)에디션 디자인과 성능 그리고 개인화까지 모두 만족시켰다. G531GW는 디자인이나 성능 면에서도 충분히 좋은 게이밍 노트북이지만 무엇보다도 FPS나 TPS 장르 같은 슈팅 게임에 특화된 노트북이라는 점에서 더욱 더 매력적이다.

 

ROG 감성은 여전하다. 하단 서라운드 RGB 조명이 하단에 3면으로 둘러 쌓여 있어 색상 및 효과로 좋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AURA 프로그램에서 뮤직모드로 설정했는데 리듬에 맞춰 RGB LED가 변경이 되어 최고의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또한, 3면 슈퍼 내로우 배젤을 적용해 크기에 비해 화면이 더욱 커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어 더욱더 몰입감을 높인것이 특징이다. 15.6인치 FHD 디스플레이에 144Hz의 고 주사율을 지원해 부드러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점도 특징이다

 

. 3ms(GTG)의 빠른 응답속도로 화면전환이 빠른 게임에도 효과적이다. 300Nit의 밝기와 sRGB 100%를 지원하여 게임뿐만 아니라 사진 편집에도 정확한 색상을 표현한다.

 

▲ RGB 조명이 3면으로 둘러 쌓여 있어 색상 및 효과로 좋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 3면 슈퍼 내로우 배젤을 적용해 크기에 비해 화면이 더욱 커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알루미늄 메탈 소재와 헤어라인 패턴그리고 RGB LED ROG 로고

 

▲로고에 RGB를 채용하여 게이머 감성을 더했다

 

 

 

 

Chapter. 2
제품의 특징을 하나하나 살펴보자


 

 


■ 스트릭스 G531 스나이퍼 에디션! 최상의 퍼포먼스를 위한 부품 탑재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게이밍 노트북은 언제나 탐나는 물건이다. 최신 제품인 만큼 최고의 사양만을 담았다.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G(FPS) G531GW의 성능을 살펴보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최신 인텔 i7-9750H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지포스 RTX 2070 8GB 그래픽카드 탑재로 대부분의 게임을 최상위 옵션으로 즐길 수 있다.

 

 


■ 스트릭스 G531 스나이퍼 에디션 게이밍 노트북의 냉각 솔루션은?


 

게이밍 노트북이 대중화 되었지만 아직도 냉각에 대한 궁금증은 여전하다. 데스크톱의 경우 넓은 공간으로 발열 해소가 쉽기때문에 여전히 게임하면 데스크톱이라는 생각을 먼저한다. 다양한 쿨링 컴포넌트가 나와있는 점도 한 몫했다.

 

이제는 달라졌다! 게이밍 노트북 또한 작은 공간에 냉각 효율성을 높여 고사양 성능과 휴대성을 동시에 갖추었기 때문이다. 게이밍 노트북을 큰 마음먹고 구매하려 해도, 여전히 발열문제를 제기하는 사람이 있다보니 괜히 찜찜한 마음이 드는건 어쩔 수 없는 소비자의 심리이다. G531GW는 어떻게 발열을 잡았는지 꼼꼼히 확인해 봤다.

 

ROG의 냉각 솔루션은 과연 뭐가 있는지 살펴보자.

 

▲지능적인 3D입체 냉각 디자인

 

스트릭스 G531GW는 쿨링에 효율적인 설계를 했다. 디스플레이 아래 뒷면에는 3D 입체 냉각 디자인을 채택해 차가운 공기를 후면의 촘촘한 구멍을 통해 흡입하여 기류를 촉진시켜 내부 부품에 온도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패널의 아랫부분을 커팅하여 열배출의 방해를 없앤 것도 특징이다.

 

189개의 방열핀은 구리 소재로 일반 핀보다 밀도는 높이고, 공기 저항을 낮게 된다 최대 열 소산을 도와준다. 왼쪽에는 안티 더스트 시스트 터널이 보이는데 이곳을 통해 먼지들을 배출해준다. 방열판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으로 장기적으로 보면 안정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이런부분에서는 아주 영리하게 설계를 했다고 볼수있다.

 

내부에 탑재되는 팬또한 강력한 팬을 탑재를 했다. 12V의 강력한 듀얼 팬을 탑재하여 열을 빠르게 외부로 배출을 해준다. 뿐만아니라 하이퍼 쿨링 시스템을 통해 저소음,밸런스,터보 모드로 팬 속도를 제어할수있어서 일반적인 작업을 할때는 저소음모드로 사용하면 굉장히 조용하게 사용을 할수있다.

 

게임을 할때는 터보모드를 사용하여 게임을 하면 게임 프레임을 유지 시켜주며 게임을 원할하게 사용할수가 있다. 터보 모드로 사용하면 소음은 어느정도 발생을 한다. 헤드폰을 사용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그냥 사용할때는 다소 소음을 느낄수가 있다.

 

팬 속도를 풀로드 시키면 발생하는 소음은 작은 노트북에서 효율적인 쿨링을 위해 구성된 팬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모든 게이밍 노트북의 숙제이기도 하다.

 

▲0.1mm의 189개의 방열핀 그리고 셀프클리닝 시스템인 안티더스트 시스템

 

▲12V의 강력한 팬의 TEST 영상

 

 

▲시저 도어 힌지

 

제피러스 시리즈인 GX531 모델에도 채용된 시저도어가 스트릭스 G531에도 채용이 되었다. 커버를 올리면 사진과 같이 올라오고 닫으면 사라지는 모양으로 흰지가 약하다고 느낄 수 있지만 2,000만번의 테스트를 거친 아주 강한 힌지이다. 숨겨진 힌지이기 때문에 힌지가 외부로부터 충격을 받아 깨질 가능성도 거의 없다. 따라서 힌지의 내구성은 믿을만해 보였다.

 

 


■ 최상위 퍼포먼스를 느끼기에 충분한 디스플레이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G531 스나이퍼 에디션은 최상위 퍼포먼스를 충분히 느낄수있는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있다. 특히, 빠른 FPS 게임에 적합한 144Hz 3ms의 패널이 탑재가 되어있어 펍지 배틀그라운드나 APEX 레전드와 같은 게임을 플레이할때 패널의 진가를 느낄수가 있었다.

 

빠른 움직임에도 찢어지지 않는 화면을 제공을 해주었다.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시야각 없는 선명한 영상을 느낄 수 있는것 또한 매력적이다.

 

노트북 시장에서 얇은 베젤은 최신 트렌드이기 때문에 게이밍 노트북에도 얇은 베젤이 채용되고 있다. ROG 스트릭스 G531GW는 상 / 좌 / 우 베젤을 줄여 몰입감을 높여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볼때 가장 좋다.

 

▲ 슈퍼 내로우 베젤로 더욱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3면 슈퍼 내로우 베젤로 몰입감을 높인 모습

 

 


■ 스트릭스 G531 게임 뿐만 아니라 생산성까지 담은 키보드


 

▲넓은 키간격과 숨겨진 키패드까지 갖추다

 

일반적으로 노트북 키보드는 키들이 붙어있어 가끔은 답답해 보일때가 있다. 에이수스는 전 라인업을 데스크탑 키보드와 비슷하게 만들어 키보드 사이사이 공간을 비교적 넓게 구성했다. 또한, 커브키캡의 키 AURA RGB 백라이트기능 뿐만아니라 시크릿 넘버패드또한 터치패드안에 담아 생산성의 편의성도 함께 담은것이 특징이다.

 

게이밍노트북이라고 해서 꼭 게임만 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숫자키패드 탑재는 매우 반길만 한 기능이다. 또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키를 독립시켜 편리하게 사용할수있는점도 특징이다.

 

게이밍 노트북은 게임을 위해서만 만들어지지 않았다. 게임 뿐만 아니라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작업을 하기 위해 구매하기도 한다. 보안을 위한 새로운 기능도 추가되었다. 에이수스는 키스톤을 도입하여 보안성을 높였다. NFC 지원하는 키스톤은 게임별 프로파일도 저장할수있을 뿐만 아니라 쉐도우 드라이브를 엑세스하여 사용자가 감추고 싶은 파일을 감출수가 있다.

 

키스톤을 장착하면 숨겨져있던 드라이브가 활성화된다. 중요한 파일등을 보관을 하고 키만 제거하면 드라이브가 숨겨지기 때문에 외부사람에게 노출되지않게 할수가 있다. 게임 프로필또한 이곳에 저장을 할수 있기 때문에 장착하면 게임프로필을 사용할수가 있다.

 

▲ 게이밍 노트북에 완벽한 개인화를 위한 키스톤 기능 탑재

 

▲ 키스톤을 장착하면 드라이브가 활성화 된다

 

▲ 확장성도 충분히 신경쓴 모습

 

 

 


■ 더욱 알기 쉽게 만들어진 편리한 게이밍 센터 Amoury Crate


 

Amoury Crate라는 게이밍 센터가 설치가 되어있다. 다양한 기능이 탑재 하고 있는 게이밍 노트북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일일히 찾아서 작동하기 보다 게이밍 센터에서 모두 실행을 시킬 수가 있다.

 

ROG 게이밍 노트북을 100%에 가깝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Amoury Crate(게이밍센터)를 사용하며 된다. 키스톤,시나리오프로필,보기좋은 성능 그래프, AURA RGB&Sync 설정 등을 할 수있으며 ROG의 최신 소식 또한 볼수가 있다.

 

최상위급 하이엔드 제품인 만큼 게임과 업무 그리고 3D 작업의 생산성을 ROG 노트북 하나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인 게이밍 노트북이다. 성능은 물론 세련된 디자인까지 모두 가진 ROG 스트릭스 스나이퍼(FPS) 에디션! 성능과 디자인 거기다 보안성까지 원한다면 ‘G531GW’를 통해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 Amoury Create 게이밍 센터로 게이밍 노트북을 100% 활용할 수 있다

 

▲ 게임은 물론 3D 작업, 영상 편집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ROG 스트릭스 G531’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