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서 막오른 핀테크 축제...어떤 행사가 개최되나?

1

23일 토스 등 핀테크 기업 성공사례 발표·IR 24일 핀테크·금융사 채용설명회…25일은 교육·체험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국내 최초의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가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서는 핀테크 기업의 투자유치 기회와 샌드박스 제도 등 핀테크 주제별 세미나, 핀테크 체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된다.

 

‘비즈니스 데이’로 진행되는 첫날 개막식에는 최종구 금융위원장, 맷 딜 비자(VISA) 글로벌 전략파트너십·벤처부문 대표,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 등 국내외 연사들이 기조연설에 나선다. 또한, 류영준 카카오페이 대표, 김태훈 레이니스트(뱅크샐러드) 대표,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대표 등 국내 핀테크기업 대표들이 성공사례를 발표한다. 해당 발표 내용은 유튜브로도 생중계될 예정이다.

 

23일 오후에는 글로벌 시장 개척에 관심이 있는 핀테크 기업과 금융회사가 참석하는 해외진출 세미나가 열린다. 해외 금융당국, 글로벌 컨설팅사, 해외 유명 핀테크 기업 등이 해외 진출 전략과 현지화 노하우 등을 발표한다.

 

또한, 금융회사 등 핀테크랩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쳤거나 투자유치 의향을 가진 핀테크 기업을 선정해 국내외 투자기관 200여명을 대상으로 IR 기회를 제공한다. 핀테크를 활용해 금융 규제준수와 금융 감독 업무를 지원하는 기술(레그테크·섭테크)을 소개하는 비즈니스의 장도 마련된다.

 

둘째 날인 24일 ‘청춘 데이’에서는 샌드박스, 인슈어테크 등 핀테크 세부주제별 국내외 핀테크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세미나가 개최된다. 아울러 우수 핀테크 기업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해 시상하고, 핀테크 분야 업무소개와 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채용설명회에는 카카오페이·토스·뱅크샐러드 등 핀테크기업, 신한·우리·KB국민은행, 미래에셋대우, 한화투자증권, BC카드 비자(VISA) 등 금융사, 금융결제원과 코스콤이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오후1시부터 6시까지 핀테크 부서 업무와 입사를 위한 준비사항을 설명해주는 멘토링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지막 날 ‘패밀리 데이’에서는 노년층, 어린이,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금융교육과 상담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열린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