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9세대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 게이머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강력한 플랫폼

2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인텔은 23일(목)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에서 ‘월드와이드로 이미 공개된’ 강력한 노트북 플랫폼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를 국내에 정식 공개했다. 신제품 발표회에서는 9세대 인텔 코어 H 프로세서가 탑재된 신제품 노트북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신제품 설명에 앞서 인텔 박민진 상무는 “2010년 이후 PC 시장이 죽을 것이라는 전문가의 예상이 많았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PC 시장은 -1% 하락하는 반면 태블릿 시장은 2016년 이후 -9% 이상 줄었으며 스마트폰도 성장이 한계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PC 시장이 크게 축소된 것은 사실이지만 게이밍 PC, 노트북 시장은 성장하는 등 PC 시장은 오히려 안정화에 돌아섰다”고 설명했다.

 

 

신제품 설명을 맡은 인텔 최원혁 상무는 “노트북에서도 최대 성능을 구현하길 원하는 사용자를 위한 프로세서가 바로 H 시리즈”라며 “게이밍 시장의 성장과 크리에이터가 늘어나면서 강력한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을 원하는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를 완벽하게 충족할 수 있는 강력한 프로세서가 바로 ‘9세대 코어 모바일 H 프로세서'”라고 설명했다.

 

월드와이드에서는 이미 4월에 공개되었지만 국내에서 정식 공개된 9세대 코어 모바일 H 프로세서 시리즈는 언락 제품인 i9-9980HK를 포함해 총 6종류이며 최대 8코어까지 탑재해 전 세대 제품 대비 코어수를 늘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와이파이6(Gig+)를 세계 최초로 탑재해 5G 시대에 새로운 연결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제품 설명에 앞서 인텔 박민진 상무가 간략한 개요를 설명하고 있다 ⓒ 갓잇코리아
신제품 설명에 앞서 인텔 박민진 상무가 간략한 개요를 설명하고 있다 ⓒ 갓잇코리아
9세대 제품 설명을 맡은 인텔 최원혁 상무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H 시리즈 프로세서는 한차원 더 높은 사용자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를 위해 설계됐다. 다만, 게이밍 노트북이 얇아지고 있는 추세인 만큼 여전히 발열에서 자유로울수는 없지만 게임 또는 콘텐츠 제작에 있어서는 최적의 성능을 구현한다.

 

크리에이터의 경우 게임과 함께 녹화프로그램이나 스트리밍 프로그램 등 백그라운드 어플리케이션을 많이 실행하는 편인데 이러한 사용자를 위해 모바일 프로세서 최초로 8개 코어를 탑재해 데스크탑 수준의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45W TDP(최대 소비전력)를 구성해 고사양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게이머와 크리에이터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최신 와이파이6가 탑재되어 지연시간을 최대 75% 감소 시켰다.

 

9세대 인텔 코어 모바일 프로세서는 소프트웨어 제작사와 협업을 통해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는 것도 특징. 이를 통해 빠른 영상 편집 기능을 지원해 이동 중에도 무거운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또한, 새로운 인텔 옵테인 메모리 H10 솔리드 스테이트 스토리지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인텔은 CPU는 물론 메모리 등 플렛폼화를 통해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줄 예정이다 ⓒ 갓잇코리아
인텔은 CPU는 물론 메모리 등 플렛폼화를 통해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줄 예정이다 ⓒ 갓잇코리아

인텔 옵테인 메모리 H10은 QLC 낸드 SSD의 용량과 인텔 옵테인 메모리의 응답성을 결합하여 독립형 TLC 낸드 SSD PC대비 최대 63% 빠른 콘텐츠 제작 성능을 구현한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SSD에 가까운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고용량의 스토리지가 필요한 영상 제작자에게 최적이다.

 

또한, 썬더볼트 3를 통해 확장성을 높을 수 있는 점도 눈여겨 볼만하다. 여러 대의 4K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으며 기존대비 빠른 전송 속도로 추가 외장 스토리지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최신 9세대 인텔 H프로세서가 탑재된 강력한 노트북은 에이수스, MSI, 레노버, HP를 비롯해 다양한 OEM 제조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9세대 인텔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 ⓒ 갓잇코리아
9세대 인텔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 ⓒ 갓잇코리아
9세대 인텔 코어 H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된 에이수스 스트릭스 시리즈 ⓒ 갓잇코리아
9세대 인텔 코어 H 모바일 프로세서가 탑재된 에이수스 스트릭스 시리즈 ⓒ 갓잇코리아
MSI 게이밍 노트북도 눈에 띈다 ⓒ 갓잇코리아
MSI 게이밍 노트북도 눈에 띈다 ⓒ 갓잇코리아

인텔은 9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탑 프로세서 제품군의 신제품도 추가적으로 공개하면서 9세대 전 라인업을 완성했다. 이제 9세대 인텔 코어 데스크탑 프로세서 라인업에는 인텔 코어 i3부터 인텔 코어 i9에 이르기까지 뛰어난 성능과 유연성으로 일상생활에서의 생산성부터 게이밍, 콘텐츠 제작에 이르는 다양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총 25개 이상의 제품이 포함된다.

 

오늘 발표 중 10나노 공정의 제품에 대한 내용도 간단히 소개되었다. 해당 공정의 프로세서는 예정대로 6월부터 생산을 시작하며 올 하반기 본격적으로 소비자가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다만, 공급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인텔로서는 9세대 프로세서를 얼마나 공급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

 

하반기 10나노 공정의 제품군이 출시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공급부족에 시달릴 가능성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경쟁사의 신제품도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하반기 치열한 CPU 대전이 펼쳐질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