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美 PC 게임쇼에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CRG5 27형’ 공개

1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27형' 공개 ⓒ 갓잇코리아

 

[갓잇코리아 / IT뉴스] 삼성전자가 10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PC 게이밍 쇼’에서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CRG5 27형’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PC 게이밍 쇼’는 영국과 미국에서 발간되고 있는 게임 전문 매거진 ‘PC 게이머(PC Gamer)’가 주최했다. 이번 쇼는 게임 방송 플랫폼 트위치(Twitch)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되기도 했다. PC 게이밍 쇼에서 공개된 신제품은 27형 크기에 240헤르츠(㎐) 주사율을 지원하며, 엔비디아사의 지싱크와 호환되는 제품이다.

 

주사율은 모니터가 1초당 보여 줄 수 있는 정지 화면 수를 말한다. 즉 240㎐는 초당 240번의 화면을 매끄럽게 출력할 수 있다는 의미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순발력 있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 찰나의 순간에 승부가 결정되는 1인칭 슈팅 게임이나 레이싱 게임 등에 적합하다.

 

‘지싱크’는 엔비디아 그래픽 카드와 호환 모니터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기술로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에서도 화면이 끊기거나 잘리는 현상을 최소화해주기 때문에 게이밍 모니터 구매 시 지싱크의 호환 여부가 중요한 구매 요인으로 꼽힌다.

 

‘CRG5 27형’ 제품에는 240㎐ 주사율과 1500R 곡률 커브드 스크린의 결합을 통칭하는 삼성만의 ‘래피드커브’ 기술이 적용돼 빠른 화면 전환과 부드러운 움직임은 물론 게임에 대한 몰입감도 한층 높여준다.

또한 ‘버티컬 얼라인먼트’ 패널이 채용돼 넓은 시야각을 지원하며, 3000:1 명암비를 갖춰 게임과 영화 등을 보다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 장르에 맞게 명암과 화면 밝기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게임 모드’, 슈팅 게임 시 적중률을 높여 주는 ‘가상 표적’ 기능, 눈에 해로운 청색광을 줄여주는 ‘아이 세이버(Eye Saver)’, 화면 깜박임을 줄여 시력을 보호하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등 다양한 게임 특화 기능이 탑재됐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게이머들이 학수고대하던 지싱크 호환 240㎐ 주사율의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게임 업계를 리딩하기 위해 최신 기술이 탑재된 특화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 주사율 100㎐ 이상인 게이밍 모니터의 국내 시장 규모는 수량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47% 성장했다. 이중 삼성전자는 42%의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27형으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자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27형으로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자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27형' 공개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27형’ 공개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27형' 공개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RG5 27형’ 공개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