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에이수스 ‘Expert PC D641’…기업에 필요한 편의 기능이 모두 탑재’

4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ASUS(이하 에이수스)가 지난 1월 젠북 런칭행사에서 한국 커머셜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겠다고 발표했다. 그 후 약 5개월이 지난 13일(목) 에이수스는 중소기업, 교육기관 등에 적합한 커머셜 라인업을 선보였다.

 

에이수스의 신제품 커머셜 라인업 제품은 비즈니스 노트북 2종(P1504, P1402)과 데스크톱 1종(D641)으로 구성되었다. 에이수스 Expert PC 데스크톱 D641은 기업용 에이수스 PRO 커머셜, SMB(중소업체)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한국 커머셜 시장에서는 HP와 레노버 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가운데 세계 메인보드 1위 부품 제조사이자 완제품 시장에서도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에이수스가 어떤 모습을 보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6월 출시된 에이수스 커머셜 데스크톱 ‘ASUS PRO D641’은 콤팩트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최신 9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효율적인 공간활용은 물론 높은 성능을 구성해 높은 활용도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어떤제품인지 사진을 통해 살펴보효율적인

 

 


■ [디자인] Expert PC 비즈니스 전문가를 위한 D641


 

 

Expert PC의 전면 디자인은 기업에 최적화된 효율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다. 전통적인 검정색 색상으로 구성된 에이수스 D641은 작은 사이즈로 적은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머셜 제품인 만큼 확장성에도 크게 신경을 썼다. USB포트 7개 그리고 ODD 카드리더기까지 제일 많이 사용하는 포트들을 전면에 배치하여 높은 생산성을 보여준다. 타 제조사 대부분의 데스크톱(컨슈머/커머셜) 제품을 살펴보면 전면 포트가 그리 많지 않다. 따라서 후면 포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에이수스는 이런 불편함을 제거했다.

 

보통 기업에서는 업무에 방해되지 않는 작은 크기의 디자인을 원하는데 에이수스 Expert PC는 이에 완벽히 적합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 USB3.1포트4개 USB3.0포트2개 최신 C타입 포트까지 갖춰진 ASUS ExpertPC
▲ USB3.1포트4개 USB3.0포트2개 최신 C타입 포트까지 갖춰진 ASUS ExpertPC
▲ 기업에서 필요한 포트 구성 ASUS ExpertPC
▲ 기업에서 필요한 포트 구성 ASUS ExpertPC

기업용 PC이기 때문에 PS2 방식의 키보드 마우스 포트도 구성했다. PS2 방식과 USB 방식의 차이점은 동시입력 갯수 그리고 반응속도 차이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대로 남겨둔 이유는 보안에 중점을 뒀기 때문이다.

 

여전히 일부 기업용 보안 프로그램에서 USB 키보드가 인식 안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따라서 PS2 포트를 사용하는 기업이 있다. 에이수스는 기업용 PC 납품기준을 꼼꼼하게 챙겨 커머셜 제품을 구성한 모습이다. 물론, 기업에서만 사용해야하는 것은 아니다. 사무용 제품이 필요하다면 이보다 완벽한 구성은 없다고 생각된다.

 

에이수스 ExpertPC의 특징 중 하나는 모니터를 총3개를 연결 할수 있다는 점이다. 일반적인 기업에서 그래픽을 요구하는 전문가를 제외하면 내장 그래픽으로도 충분히 업무를 훌륭하게 처리를 할수있지만 다수의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그래픽카드를 추가하는 경우가 있다. 에이수스는 내장 그래픽으로도 최대 3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단자를 구성했다. 모니터링을 하는 기업 전문가에게는 꼭 필요한 편리한 기능이다.

 


■ [디자인] ExpertPC다운 유지보수 비용은 줄이고 확장성은 업그레이드


 

 

모든 기업에서 PC를 구매할 때 고민하는 점은 바로 비용이다. 3년~5년의 사용기간 동안 문제없이 사용하는 사용자도 있다. 하지만 계속해서 발전하는 소프트웨어 덕분에 유지보수를 받거나 필요시 업그레이드가 된다면 금상첨화.

 

에이수스 Expert PC는 매우 쉽게 확장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필요한 경우 업그레이드나 부품 교체를 쉽게 할 수 있는 점이 특징. 또한, 대부분의 기업용 데스크톱은 2개의 메모리 슬롯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에이수스 Expert PC는 4개 메모리로 최대 DDR4 64GB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또한 빠른 SSD가 탑재가 되어있어 부팅 속도와 함께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필요한 경우 2.5인치 1TB의 넉넉한 하드디스크를 활용해 듀얼 스토리지를 활용할 수 있다.

 

▲ 드라이버 없이도 쉽게 열 수 있도록 구성했다 ⓒ 갓잇코리아
▲ 드라이버 없이도 쉽게 열 수 있도록 구성했다 ⓒ 갓잇코리아
▲ 보통 기업용 제품을 보면 2개의 메모리 카드만 탑재되는 경우가 많은데 4개로 구성 ⓒ 갓잇코리아
▲ 보통 기업용 제품을 보면 2개의 메모리 카드만 탑재되는 경우가 많은데 4개로 구성 ⓒ 갓잇코리아
▲ 3.5인치 하드디스크 그리고 ODD ⓒ 갓잇코리아
▲ 3.5인치 하드디스크 그리고 ODD ⓒ 갓잇코리아
▲  80PLUS 브론즈 인증 받은 180W 파워 ⓒ 갓잇코리아
▲  80PLUS 브론즈 인증 받은 180W 파워 ⓒ 갓잇코리아

180W 파워 서플라이 탑재 모델은 80PLUS 브론즈 인증받은 부품이 탑재되었으며 300W 파워 서플라이 탑재 모델은 80PLUS 플래티넘 인증을 받은 제품이 탑재된다. 80PLUS 인증이란? 전기효율이 얼마 좋은지에 따라서 등급이 나눠지며 제일 상위 등급인 플래티넘이 전기효율이 좋다.

 

실제 Expert PC 라인업 중 엔트리 제품에 속하지만 튼튼한 내부구조와 편의성을 높인 포인트 등을 보면 매력적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드라이버 없이 손쉽게 분해 할수 있는점, 업그레이드 유지비용 및 보수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점 등 다양한 부분에서 기업에 효율적인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기업에서 어떤제품을 구매할지 고민한다면 에이수스 Expert PC 시리즈는 어떨까? 비용절약 뿐만 아니라 실제 기업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꼭 기업이 아니더라도 사무용 제품을 구매하는 일반인도 매력적인 가격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데스크톱이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