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브랜드 가치 세계 1위...국내 기업은 어디에 위치?

4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는 아마존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마존은 지난해 3위에서 2계단 상승해 1위를 기록했다.

 

한국의 삼성전자는 지난해 33위에서 5계단 추락한 38위인 것으로 조사됐다. 세계적 브랜드 조사 회사인 ‘브랜드Z’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0개를 선정, 매년 발표하고 있다.

 

아마존은 클라우드 컴퓨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면서 브랜드 가치가 3155억 달러에 달해 1위에 선정됐다. 아마존은 브랜드 가치 순위가 지난해보다 2단계 상승한 것이다. 반면, 지난해 1위였던 구글은 애플에도 밀려 3위로 떨어졌다.

 

이는 아마존이 다양한 분야에 투자를 하며 사업영역이 크게 확장됐기 때문이다.

 

2위는 애플, 3위는 구글, 4위는 마이크로소프트, 5위는 비자, 6위는 페이스북, 7위는 알리바바, 8위는 텐센트, 9위는 맥도날드, 10위는 AT&T인 것으로 드러났다. ‘톱 10’ 중 8개 기업이 미국, 2개 기업(알리바바, 텐센트)이 중국기업이었다.

 

특히, 중국 기업의 상승이 눈에 띄었다. 2005년 첫 조사에서 중국은 단 하나의 기업만 100위 안에 들었지만 이번 조사에서 총 15개의 중국 브랜드가 100위안에 2개의 기업이 톱 10에 진입했다.

 

이에 비해 한국은 단 하나의 기업이 100위 안에 들었다. 바로 삼성전자. 한국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303억 달러로 전년 33위에서 5단계 떨어진 38위를 기록했다. 상위 브랜드 업체 대부분은 기술과 통신회사, 유통업체들이 차지했다.

 

아마존 브랜드 가치 세계 1위...국내 기업은 어디에 위치? ⓒ 갓잇코리아
아마존 브랜드 가치 세계 1위…국내 기업은 어디에 위치?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