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사망' 故 한지성, 사고 당시 음주 상태...면허 취소 수준

3

'교통사고 사망' 故 한지성, 사고 당시 음주 상태 ⓒ 갓잇코리아

고속도로 사망 배우 한지성, 부검 결과 ‘면허취소 수준 음주운전’

경찰 “한지성 남편, 음주운전 방조 혐의로 조사할 방침”

 

[갓잇코리아 / 송송이 기자]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한복판에 차를 세웠다가 교통사고로 숨진 故 배우 한지성 씨가 사고 당시 음주 상태였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의 감정 결과가 나왔다.

 

김포경찰서는 21일 국립과학수사연구소로부터 “한지성을 부검한 결과 혈중 알코올 농도가 운전면허 취소 수치로 통보받았다”고 밝혔다. 다만 한지성이 사망해 해당 건에 대해서는 ‘공소권 없음’ 처분이 내려질 전망이다.

 

차량에 같이 탑승한 남편 B씨에 대해선 음주운전 방조죄 적용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한지성은 지난 5월6일 오전 3시52분쯤 김포시 고촌읍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김포공항 IC 인근에서 택시와 올란도 승용차에 잇따라 치여 사망했다. 한지성은 당시 편도 3차로 도로에서 2차로를 달리던 벤츠 차량을 세웠고, 조수석에 있던 남편 A씨가 갓길로 향하자 차 밖으로 나왔다가 변을 당했다.

 

같은 차량에 동승했던 남편 B씨는 사고 당일 지인들과 음주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B씨는 한지성이 술을 마셨는지 묻는 경찰의 질문에 “보지 못했다”고 진술했다.

 

한편, 한지성은 1990년생으로 지난 2010년 아이돌 그룹 비돌스(B.Dolls)로 데뷔, ‘서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다. 이후 배우로 전향해 본명인 한지성으로 드라마 ‘해피 시스터즈’ ‘끝에서 두 번째 사랑’ ‘사랑은 방울방울’ 및 뮤지컬 ‘기억전달자’ ‘실수로 죽은 사내’ 등에 출연했다. 한지성은 지난 3월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YTN 뉴스 캡쳐 ⓒ 한지성 교통사고
YTN 뉴스 캡쳐 ⓒ 한지성 교통사고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