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 4’ 혁신적인 카메라 적용될 듯…10월 출시 예정

3

구글 '픽셀 4' 카메라 성능 크게 향상될 듯 ⓒ 갓잇코리아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최근 구글이 공식적으로 Google Pixel 4(이하 구글 픽셀 4) 뒷 모습을 트윗을 통해 공개 했다. 해당 렌더링에 의하면 차기 ‘픽셀 4’ 스마트폰에는 1600만 화소 망원렌즈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은 2016년 처음으로 픽셀 스마트폰을 선보인 후 다른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달리 후면 싱글 카메라만 장착해왔다. 하지만 올해는 2개 이상의 후면 카메라가 장착될 것으로 보인다.

 

일부 매체에 의해 유출된 안드로이드 Q 베타 5 카메라 앱에서 픽셀4에 망원 렌즈 탑재를 암시하는 센서 ID가 포착됐다. 구글 카메라 앱에서 선택할 수있는 카메라 센서 목록도 발견됐다. 美 IT 미디어 폰아레나는 픽셀 4에는 구글 픽셀3의 초 해상도 줌 기능을 한단계 더 발전시킨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안드로이드 Q ⓒ 美 매체 폰아레나 제공
안드로이드 Q ⓒ 美 매체 폰아레나 제공

후면에는 1600만 화소 망원카메라와 3D ToF 센서가 채용된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고 전면 듀얼 셀피 카메라에는 안면 잠금해제를 위한 3D 센서가 채용된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구글 픽셀 4는 디스플레이 지문인식 센서를 탑재하며 일반 모델은 5.6~5.8인치, XL 모델은 6.2~6.4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것으로 내다봤다.

 

퀄컴 스냅드래곤 855가 적용되며 램도 전작 대비 2GB가 늘어난 6GB RAM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하단 USB-C타입 포트와 3.5mm 이어폰 잭이 제거된 부분은 전작과 동일 하다. 구글 픽셀 4 시리즈는 올해 10월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구글이 트위터를 통해 공식적으로 공개한 '픽셀 4' 렌더링 이미지 ⓒ  갓잇코리아
구글이 트위터를 통해 공식적으로 공개한 ‘픽셀 4’ 렌더링 이미지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