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탭6 · 갤럭시워치 액티브2’ 출격준비? 언팩행사와 함께 공개되나

3

유출된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렌더링 이미지 (샘모바일 갈무리) © 갓잇코리아

샘모바일, 태블릿PC·스마트워치 정보 잇따라 유출

내달 7일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함께 공개되나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새로 출시될 삼성전자의 스마트 기기인 ‘갤럭시탭S6’과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정보가 속속 공개되고 있다. 내달 7일(미국시간) ‘갤럭시노트10’를 발표할 갤럭시 언팩행사에서 해당 기기들도 정식 공개될지 주목된다.

 

11일(현지시간) 미국 IT매체 샘모바일은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유출된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디자인부터 기능까지 언론에 유출되면서 제작 막바지 단계에 들어섰다는 관측이 나온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 2는 심전도(ECG) 측정 기능을 탑재한다.

 

심전도는 정해진 시간에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탐지하는 것으로 주로 병원에서 측정했던 부분이다. 하지만 부정맥, 심근 관련 이상을 탐지할 수 있어 스마트워치 헬스 기능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심전도 측정 센서 기술 승인을 받았다.

 

유출된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44mm △40mm 두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실리콘 스트랩이 아닌 가죽 스트랩을 제공한다. 디자인은 지난 2월에 출시된 ‘갤럭시워치 액티브’와 마찬가지로 회전 베젤 링이 없고 기존 갤럭시 워치보다 작고 가벼운 형태다.

 

유출된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렌더링 이미지 (샘모바일 갈무리) © 갓잇코리아
유출된 ‘갤럭시워치 액티브2’의 렌더링 이미지 (샘모바일 갈무리) © 갓잇코리아

샘모바일은 9일(현지시간)에는 ‘갤럭시탭S6’ 모델의 실물 사진을 공개하기도 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갤럭시탭S6에는 삼성 태블릿 최초로 ‘듀얼 카메라’가 장착되는 것으로 보인다. 정확한 카메라의 스펙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샘 모바일은 “비행시간 거리측정(ToF) 방식의 3D 센서도 지원될 수 있다”고 추측했다.

 

샘모바일은 “갤럭시탭S6의 후면에는 S펜을 자석으로 부착하기 위한 홈도 나 있다”며 “갤럭시노트9에서 제공한 블루투스 기능의 S펜도 지원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갤럭시탭S6은 △10.5인치 디스플레이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 △6GB 램 △128GB 기본 저장공간 △안드로이드9의 사양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갤럭시탭S6는 지난 10일에는 ‘SM-T865’라는 모델명으로 와이파이 인증을 통과하기도 했다.

 

유출된 갤럭시탭S6 (샘모바일 갈무리)© 갓잇코리아
유출된 갤럭시탭S6 (샘모바일 갈무리)© 갓잇코리아
유출된 갤럭시탭S6 (샘모바일 갈무리)© 갓잇코리아
유출된 갤럭시탭S6 (샘모바일 갈무리)©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