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콘텐츠 유튜브에 다 뺏길라...멜론도 동영상 시대

5

멜론도 영상 콘텐츠 시장으로! ⓒ 갓잇코리아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 점유율 게속 높아지는 상황

더 뺏기기 전에 멜론도 동영상 시대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이제 멜론에서 틱톡 동영상을 보고 틱톡에서 멜론 음악을 들을 수 있게 됐다. ‘유튜브’가 동영상 블랙홀로 이용자들을 빨아들이자 대표 음원서비스인 멜론도 동영상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국내 1위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멜론은 글로벌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앱) 틱톡(TikTok)과 플랫폼을 연동해 관련 음악과 영상을 편하게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동을 통해, 멜론 플랫폼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새로운 방법이 추가되었다.

 

멜론앱 ‘곡 상세-곡 정보-이 곡으로 제작된 TikTok’ 메뉴를 선택하면 틱톡으로 연결되어 관련 영상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 틱톡 음악상세페이지에는 ‘Melon으로 재생’ 기능이 탑재된다. 해당 기능을 구동하면 멜론 재생화면이 실행되어 영상 속 배경음악 정보 확인 및 감상도 쉽고 빠르게 가능하다. 본 기능은 멜론과 틱톡간 연동된 곡에 한해 적용된다.

 

틱톡 음악상세페이지에는 ‘Melon으로 재생’ 기능이 탑재된다. 해당 기능을 구동하면 멜론 재생화면이 실행돼 영상 속 배경음악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감상도 쉽게 할 수 있다. 본 기능은 멜론과 틱톡 간 연동된 곡에 한해 적용된다.

 

멜론은 연동을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멜론DJ드랍더비트 챌린지’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먼저 멜론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예시 영상을 보고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멜론 스티커와 음악을 선택해 DJ가 된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한다.

 

멜론도 영상 콘텐츠 시장으로! ⓒ 갓잇코리아
멜론도 영상 콘텐츠 시장으로!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