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그레이드된 ‘듀얼스크린2’ 탑재! LG G8X ThinQ 티저 공개

4

업그레이드된 듀얼스크린2 탑재! LG G8X ThinQ 티저공개

기존에 지적되던 힌지 등 강화… 전면 알림창으로 완벽한 듀얼스크린 진화
과연 폴더블 꺾고 하반기 실적 반응 이뤄낼까?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LG전자가 V50 ThinQ 탈착식 ‘듀얼스크린’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받은 가운데 차기 전략 스마트폰에 탈착식 한층더 강화된 탈착식 ‘듀얼스크린’을 탑재한다. 새로운 기능이 탑재된 ‘듀얼 스크린2’은 자유로운 각도로 고정되는 힌지와 전면 스크린 등을 탑재한다.

 

LG전자는 12일(오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에 관한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약 15초 분량의 영상은 시계 분침이 시침과 만나 펼쳐지는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다. 해당 영상에는 고정각도를 암시하는 0°, 104°, 180°가 적혀있다. 이는 올해 처음 선보인 V50 ThinQ에 대한 내용이다. 하지만 영상 내에서 시계의 분침은 0도에서 180도까지 자유롭게 이동하며 두 개의 화면으로 변신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듀얼 스크린2에는 ‘프리 스탑 힌지’ 기술이 적용되어 어느 각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보인다. 영상 후반부에서는 LG 듀얼스크린의 두 화면이 반으로 접히며 닫히는데, 닫힌 화면 상단에도 날짜와 시간이 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LG 듀얼스크린이 전면 알림창을 탑재한다.

 

한편, 지난 5월 LG전자는 스마트폰 V50 ThinQ를 출시하면서 듀얼스크린을 지급했다. 이후 듀얼스크린이 호평을 받으면서 국내에서만 약 30만대 이상을 판매했으며 삼성전자 야심작으로 불리는 갤럭시 폴드의 경쟁에서 가격 등에서 크게 밀리지 않는다고 판단한 것으로 예상된다..

 

LG전자는 ‘듀얼 스크린2’가 탑재된 전략 스마트폰을 IFA 2019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정식 네이밍이 확정 되지는 않았지만 알려진 바에 따르면 LG G8X ThinQ로 출시해 하반기 반등을 노리는 것으로 보인다. 과연 하반기 ‘갤럭시 노트10’, ‘아이폰11’, 폴더블 스마트폰 등 스마트폰 전쟁에서 ‘듀얼 스크린2’가 어떤 반응을 받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업그레이드된 듀얼스크린2 탑재! LG G8X ThinQ ⓒ
업그레이드된 듀얼스크린2 탑재! LG G8X ThinQ ⓒ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