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선보일 차세대 제품은? “혁신만 입장”…아이폰 발표 초대장 발송

5

9월10일 애플이 선보일 혁신은 뭘까? ⓒ 애플제공 / 갓잇코리아

 

애플, 9월 10일 아이폰 발표행사 초청장 발송

By Innovation Only(혁신에 의해서만)…혁신만 입장 가능?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최근 애플 제품에서 ‘혁신’이 없다는 지적 때문일까? 애플은 10일 오전 10시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진행하는 차세대 스마트폰 공개 행사 초대장을 발송했다.

 

화려한 애플 로고가 그려진 초대장에는 스마트폰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밝혀져 있지는 않지만 By innovation only(혁신에 의해서만)이라는 문구가 적혀있다.

 

과거에 초청장에 있었던 By invitation only(초대한정)를 패러디한 문구로 보인다. 즉 최근 몇 년간 스마트폰에 ‘혁신’이 없다는 지적이 나오자 애플이 ‘혁신만 입장 가능하다’라는 뜻으로 스스로 패러디한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어떤 혁신이 적용되었는지는 아직 얼려지지 않았다. 초대장에는 화려한 사과 이미지를 증강현실(AR), 3D가 연상되는 입체적인 느낌으로 그려짐에 따라 새로운 이미지 기술또는 증강현실과 관련된 기술이 공개될 가능성도 제기된다. 앞서 블룸버그는 애플이 아이폰에 3D 감지기능을 적용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색상도 다양하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초대장의 이미지인 사과의 색깔에 다양한 색상이 적용된 것으로 보아 그린과 라벤더 등의 색상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외신은 애플이 2개의 아이폰 프로모델과 1개의 보급형 모델이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애플 ‘아이폰11’, 애플 펜슬 지원되나 ⓒ 올릭사 제공 / 갓잇코리아
애플 ‘아이폰11’, 애플 펜슬 지원되나 ⓒ 올릭사 제공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