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만한 가전제품 뛰어넘는 가격…239만 8000원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통할까

7

 

삼성전자가 접이식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삼성전자 제공) ⓒ 갓잇코리아

아이폰XS MAX보다 42만원·갤노트10+보다 100만원 비싸

결함 발생하고 전량 수거한 후 약 넉달만…초도 물량 극소량만 판매 약 3만대 예상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200만원대 스마트폰’ 시대를 연다. 세계 첫 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가격이 239만8000원으로 최종 확정됐다. 지금까지 어떠한 고가형 스마트폰도 넘지 못한 가격이다.

 

이는 지금까지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최고가 스마트폰은 애플의 ‘아이폰 XS MAX 512기가바이트(GB)’이다. 출고가는 198만원으로 ‘갤럭시 폴드’가 약 42만원 비싸다. 기존 삼성의 최고가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10플러스(+) 512GB 모델의 출고가 139만7000원보다는 100만1000원이나 높은 가격이다.

 

일반적인 플래그십 스마트폰 두대 가격이며, 삼성전자 고가형 양문형 냉장고와 비슷한 가격이다. 이미 갤럭시 폴드의 가격대는 200만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었다. 지난 2월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이 ‘갤럭시 폴드’ 가격이 약 230~240만원대를 형성할 것이라고 언급했기 때문이다.

 

애플도 만들지 못한 새로운 폼팩터(Form Factor·제품외형)의 스마트폰을 삼성전자가 만들어낸 결과가 ‘200만원대 스마트폰’ 시대를 연 것이다. 하지만 삼성전자의 초고가 전략이 통할지는 지켜봐야할 것으로 보인다. 일단 판매 수량이 제한됐다는 점에서 ‘희소성 마케팅’이 통할 가능성이 있다.

 

이번 갤럭시폴드의 초도 물량은 약 3만대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 스마트폰이 수십만대에서 100만대 이상 풀리는 것과 비교할 때 굉장히 적은 양이다. 초기 판매 물량은 이보다 휠씬 적다. 소비 심리상 ‘희귀’할수록 ‘수요’가 늘어날 가능성은 존재한다.

 

이은현 디자이너(뉴스1) /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세부사양 ⓒ 갓잇코리아
이은현 디자이너(뉴스1) /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세부사양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에 의하면 지난 4월 문제가 발생한 화면보호막이 벗겨지면서 디스플레이 결함을 일으키는 문제는 해결되었다. 갤럭시폴드에 탑재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 최상단 화면 보호막을 베젤 아래까지 연장해 화면 전체를 덮었다. 화면 보호막을 디스플레이의 한 부품으로 보이게 하는 동시에 임의로 제거할 수 없도록 한 것이다. 또 힌지 구조물과 갤럭시 폴드 전·후면 본체 사이 틈을 최소화했다.

 

‘갤럭시 폴드’는 6개에 이르는 카메라 개수와 12기가바이트(GB)에 이르는 메모리를 탑재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초고성능 부품으로 제품을 구성했다. 펼치면 화면이 18.54㎝(7.3인치)까지 커지지만, 접으면 11.68㎝(4.6인치)로 한 손에 들어온다. 또한, 4380밀리암페어(mAh)의 배터리 용량으로 한 번 충전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과연 극소량만 출시되는 한정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폴드’가 스마트폰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6일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되는 ‘IFA 2019’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와 함께 LG전자의 두번째 듀얼스크린폰 ‘LG V50S 씽큐(가칭)’가 처음으로 공개된다.

 

현실판 ‘폴더블’이라는 평가를 받은 LG전자의 두번째 듀얼스크린 스마트폰인 것이다. 듀얼스크린 2에는 이전 버전과 달리 화면을 펼쳤을 때 어느 각도에서든 고정해 사용할 수 있는 ‘자율 고정형 경칩’ 기능이 담겼다. 더욱이 전면 알림창도 새롭게 탑재돼 화면을 접었을 때도 스마트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가격에서 약 100만원이상 저렴할 것으로 에상되는 LG전자 두번째 듀얼스크린 스마트폰 V50S 씽큐와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의 대결도 하반기 관심사 중 하나일 것으로 보인다.

 

업그레이드된 듀얼스크린2 탑재! LG G8X ThinQ 티저공개
업그레이드된 듀얼스크린2 탑재! LG V50S(가칭) ThinQ 티저공개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