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앱 접속오류 "트래픽 때문으로 추정"...5시간 가량 접속불가

3

다운로드 KEB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하나원큐' 화면 갈무리) © 갓잇코리아

 

하나은행 앱 ‘하나원큐’ 24일 오전 11시경부터 오후 4시까지 접속 불가

접속장애…”서버 과부하 탓인 듯”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KEB 하나은행의 모바일앱 ‘하나원큐’가 25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약 5시간 가량 접속 오류가 발생하는 등 접속 오류를 빚은 후에 정상 복구 됐다.

 

25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이날 ‘하나원큐’ 앱은 오전 11시경부터 접속이 지연돼 오후 4시 30분경에 이르러서야 접속이 정상화됐다. 접속에 실패한 이들은 ‘서비스 요청 중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잠시 후 다시 한번 거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현재 기기의 접속 상태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확인해주십시오’ 등의 문구가 안내되면서 접속이 불가능했다.

 

서버에 트래픽이 쌓이며 지연시간이 길어진 것으로 추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25일은 많은 기업이 급여를 지급하는 날이라 점심을 앞두고 트래픽이 급격히 몰렸다”라며 “정확한 원인은 파악 중이나 앱에 접속 후 금방 빠져나간 손님들이 재접속을 시도하면서 트래픽이 계속 쌓이며 지연 시간이 길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오전 11시부터 접속이 지연됐으나 오후 4시 30분을 기점으로 정상화됐다”며 “고객 불편이 발생한 점에 대해 죄송하다”고 말했다. 하나은행은 앱 복구를 알리는 한편, 트래픽 몰림 정도 등 정확한 오류 원인을 파악한 후 발표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하나원큐' 화면 갈무리) © 갓잇코리아
KEB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 접속이 지연되고 있다(‘하나원큐’ 화면 갈무리)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