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모니터 시장 하락세...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시장 '점유율 1위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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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모델들이 듀얼 QHD 게이밍 모니터 ‘CRG9' 49형을 소개했다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 게이밍 모니터 시장서 세계 1위 올라

17.9% 점유율로 1위…전년비 5%포인트 상승 고해상도·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30% 점유율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전세계 PC 모니터 시장이 전년 대비 2.2% 감소한 것으로 나타 났으며 2분기 기준 총 판매량 은 3천만대에 불과한 것으로 IDC에서 발표했다. 이 가운데 삼성전자는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9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글로벌 게이밍 모니터(주사율 100Hz 이상) 시장에서 금액기준 전년 동기 대비 5.0% 포인트 상승한 17.9%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2016년 게이밍 모니터를 처음 출시한 이래 4년도 안 돼 1위에 오른 것이다.

 

특히, 고해상도(QHD, 2560×1440 이상)와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카테고리에서는 올해 상반기 각각 30%가 넘는 점유율로 2위 업체와 약 2배 격차를 벌리며 프리미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최근 게임 콘텐츠 해상도가 높아짐에 따라 고성능 모니터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넓은 화면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몰입감이 장점인 커브드 모니터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제품 구매 시 필수 고려 항목으로 자리 잡았다.

 

IDC에 따르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2018년에 약 500만대 규모였으나, 2023년까지 1000만대 수준으로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반 모니터 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이 크게 높지 않았으나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빠르게 점유율을 올리고 있는 것.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 진입한지 4년도 안 돼 글로벌 1위라는 성과를 이뤘다”며 “지속적으로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 트렌드를 주도하고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해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세계 1위에 올라 © 갓잇코리아
삼성전자가 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세계 1위에 올라 © 갓잇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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