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음원 퀸' 아이유, 신곡 '러브 포엠' 주요 음원차트 1위 싹쓸이

9

 

“진심 어린 시, 부지런히 쓸 것” 아이유, ‘러브 포엠’으로 음원차트 올킬

아이유, 신곡 ‘러브 포엠’ 주요 음원차트 1위 싹쓸이

 

[갓잇코리아 / 김지혜 기자] 역시 아이유였다. 오랜만에 가수로 돌아온 아이유가 신곡 발매와 동시에 음원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음원 파워를 입증했다.

 

1일 미니 5집 선공개곡 ‘러브 포엠(Love poem)’을 발표한 아이유는 신곡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 했다.

아이유가 발표한 ‘러브 포엠’은 병역 문제에 대한 부정적 시선에도 차트를 휩쓴 MC몽의 ‘인기’와 이를 누른 태연의 ‘불티'(Spark), 지난달 내내 정상을 지켰던 악뮤(악동뮤지션) 등을 단숨에 제치고 정상을 탈환했다.

 

미니 5집 발매 전 선공개된 신곡 ‘러브 포엠’은 팝스러운 멜로디와 생동감 있는 밴드 사운드가 어우러진 록 음악이다. 아이유와 오랜 시간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아이유 밴드’ 멤버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이유의 앨범 속 소개글에는 마치 故설리를 애도하는 듯한 글에 먹먹함을 감추지 못했다. “사랑하는 사람이 홀로 고립되어 가는 모습을 보는 것은 힘든 일이다”라며 “염치 없이 부탁하는 입장이니 아주 최소한의 것들만 바라기로 한다” “이 시를 들어 달라는 것.

 

약 1년만에 미니 5집 ‘러브 포엠'(Love poem)으로 컴백을 예고한 아이유는 최근 개인사정으로 앨범 발매 연기 소식을 전했다. 당시 팬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한 아이유는 11월 1일 앨범 수록곡 ‘러브 포엠’을 전격 선공개하고 팬들을 찾았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