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간편 결제 시장 진출...'페북 페이' 나온다

4

 

이번주 내 미국 이용자 대상으로 서비스 시작
“페북과 메신저 통해 최초 서비스…인스타, 왓츠앱도 순차적 지원”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페이스북이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스북페이’를 출시한다.

 

페이스북은 자사 뉴스룸을 통해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왓츠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북페이'(Facebook Pay)를 이번 주 중으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페이스북 페이는 다른 결제 서비스처럼 다른 사람에게 돈을 보내거나 상품·서비스 등을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글로벌 결제 시스템인 페이팔과 신용카드와 연동해 이용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앱)과 웹을 모두 지원한다.

 

페이스북페이는 최초 등록 시 직불카드나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이후부터는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불 처리는 미국 온라인 결제 서비스사 ‘페이팔’과 ‘스트라이프’가 맡는다. 페이스북 측은 ‘보안’을 강조하며 이용자의 금융정보(카드, 은행계좌 등)는 암호화해 안전하게 관리한다고 주장했다.

 

페이스북 측은 “이번주 중으로 미국 페이스북과 메신저에서 먼저 서비스되며 인스타그램와 왓츠앱에도 차례로 적용될 계획”이라고 공지했다. 미국을 제외한 국가에서의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한편, 페이스북 페이는 페이스북이 2020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추진중인 암호화폐 프로젝트인 ‘리브라’와는 별개로 운영된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스북페이' 이용화면 (페이스북 뉴스룸 갈무리) © 갓잇코리아
페이스북이 공개한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스북페이’ 이용화면 (페이스북 뉴스룸 갈무리)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