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실감음악이다'...5G가 바꾸는 음악시장! 지니 '버추얼 플레이'

4

 

마마무가 바로 내 앞에 있는 것처럼 ⓒ 갓잇코리아

 

마마무 히트곡 5곡 담은 360도 VR 앨범 출시

글로벌 케이팝 팬덤 대상 비즈니스모델 발굴 계획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지니뮤직이 10일 서울 강남구 지니뮤직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가상형 실감음악 ‘버추얼 플레이(VP)’ 시장을 새롭게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지니뮤직은 10일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가상형 실감음악 ‘버추얼 플레이’를 출시했다. 이날 공개된 지니뮤직 버추얼 플레이는 인기가수 마마무의 ‘데칼코마니’, ‘고고베베’ 등 대표곡 5곡을 1인칭 시점에서 360도 VR로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마마무의 버추얼 플레이 앨범은 애플리케이션 형태의 실감음악 콘텐츠와 HMD(Head Mount Display), 저장용 SD카드, 아티스트 포토 북으로 구성됐다. 마마무 VP 앱을 다운로드 해 제공된 HMD에 스마트폰을 끼운 후 이용하면 된다.

 

VP 앨범은 기존 VR 콘텐츠 해상도 대비 5배 높은 150만 픽셀의 해상도로 구현된다. 또 전면의 180도 내에서만 VR 영상을 볼 수 있는 기존 콘텐츠와 달리 360도, 상하 180도 전 영역에서 초고화질 VR 영상을 제공한다.

 

앨범 제작에는 VR 엔진 기술을 보유한 알파서클이 참여했다. 알파서클의 ‘알파서클뷰’ 기술을 통해 시청자의 시야각 영역에서만 집중적으로 초고화질을 구현하고 나머지 영역은 최소한의 화질로 대체된다. VP 앨범 이용자들은 노래를 부르는 마마무 멤버 구성원들과 눈을 맞추거나 마마무 멤버를 따라 무대에서 펼쳐지는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마마무의 리더 솔라는 “세계 최초로 가상형 실감음악 VP 앨범을 발매한 아이돌 그룹으로서 매우 기쁘다”며 “360도 초고화질로 보일 무대에서 실험적인 퍼포먼스를 연출해낸 만큼 팬들이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한편, 조훈 지니뮤직 대표는 “과거부터 음악 플레이어의 기술 혁신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음악 콘텐츠의 가치를 제공하며 소비 패턴을 변화 시켜왔다”며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가상형 실감음악VP는 시공간의 제약 없이 듣고 보고 실감하는 가치를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마마무가 바로 내 앞에 있는 것처럼 ⓒ 갓잇코리아
마마무가 바로 내 앞에 있는 것처럼 ⓒ 갓잇코리아
마마무가 바로 내 앞에 있는 것처럼 ⓒ 갓잇코리아
마마무가 바로 내 앞에 있는 것처럼 ⓒ 갓잇코리아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