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업! LG전자, 오디오 청음 공간 마련

4

 

 

英 메리디안 오디오와 협업한 사운드 기술 탑재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 공략을 위해 체험 공간 마련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오디오 시장 공략을 위해 고품격 사운드를 제공하는 자사의 제품을 고객들이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LG전자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LG베스트샵 강남본점에 프리미엄 사운드 청음 공간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TV, 오디오 등이 진열된 매장 2층에 위치한 청음공간에서는 고객들이 영상·오디오 기기를 둘러보며 LG전자 제품의 사운드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영국의 명품 오디오 업체인 ‘메리디안 오디오'(Meridian Audio)와 협업해 개발한 음향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을 설치했다. 양사는 지난 2018년부터 제품 개발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청음 공간에 설치된 제품 중 ‘LG 오브제 오디오’는 160와트(W) 출력으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하면 스마트폰에서 듣던 음악을 고음질로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TV 등 외부 기기를 최대 3대까지 연동해 사용할 수 있으며 FM 라디오 기능도 지원한다.

 

이어  ‘LG 사운드 바’는 화면에 나타난 사물의 움직임에 맞춰 소리의 방향을 정확하게 조절해주는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가 적용됐다. 청음자는 보다 생생한 사운드를 통해 입체 적인 공간감을 경험할 수 있다.

 

더불어 고객들이 들고 다니며 야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휴대용 스피커 ‘LG 엑스붐 고’는 고음질 오디오 코덱을 적용, 24비트 하이 파이(Hi-Fi) 음원도 손실 없이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다. 휴대용 스피커임에 도 고·저음 전용 스피커를 각각 내장, 풍부한 소리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손대기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고객들이 고품격 사운드를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는 체험 마케팅으로 오디오 마니아들의 귀를 사로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메리디안과 함께 사운드 튜닝, 신호처리, 음파 처리, 음향 밀도 설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했으며 메리디안의 음향 전문 엔지니어가 청음 공간에 직접 방문해 음질과 청음 환경을 검증하기도 했다.

 

[LG전자 사진제공]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