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블이 변화한다! 삼성전자, Z자로 두번 접히는 '폴더블 폰' 출시?

3

 

 

폴더블도 변화한다! 2번 접는 폴더블폰 ‘갤럭시 Z’

올 하반기 알파벳 Z자로 두 번 접을 수 있는 ‘갤럭시Z’ 출시할 듯!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화면을 두 번 접을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을 내놓을 것이란 전망이 해외 매체를 통해 나왔다.

 

26일(현지시간) 네덜란드 IT 전문매체 렛츠고디지털은 최근 삼성전자가 알파벳 Z자 형태로 화면을 두 번 접는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Z’를 준비하고 있다며 예상 랜더링을 공개했다.

 

‘레츠고 디지털’이 예상한 렌더링을 살펴보면 삼성전자가 내달 11일(현지시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차기 갤럭시 폴더블 ‘갤럭시 Z 플립’ 과는 완전히 다른 형태의 폴더블 스마트 폰이었다. 갤럭시 Z 플립은 화면을 1번만 접는 클램셸(조개 껍데기) 타입인데 비해 갤럭시Z는 화면을 2번 접는 폴더블폰으로 예상된다.

 

반면 갤럭시Z는 한쪽은 안으로, 다른쪽은 바깥으로 접는 형태다. 즉 갤럭시Z는 화면을 안으로 접는 인폴딩 기술과 바깥으로 접는 아웃폴딩 기술이 모두 결함된 형태로 보인다. 특히, 두 번 모두 접으면 일반 스마트폰 크기가 되며 완전히 펼치면 태블릿처럼 큰 화면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다만, 출시일은 미정이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S20 시리즈와 함께 위아래로 접히는 클램셸(조개껍질)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같은 일정상 당장 다음 달보다는 하반기에 공개될 것이라는게 대다수 전문가의 예상이다.

 

렌더링 이미지와 같이 인, 아웃폴딩 방식이 조합된 폴더블 스마트폰이 빠른 시일내 출시되면 스마트폰 시장에서 또 한번의 혁신을 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장 이상 적인 ‘듀얼 플렉스’를 하반기 만나볼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