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클라우드, KISA 정보보호인증 획득...中 최초

2

 

 

 

 

텐센트 클라우드, ISMS 인증 획득

국내 中 클라우드 기업 최초로 국내 KISA 정보보호 인증 획득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사 텐센트클라우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한국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됐다.

ISMS는 국내 종합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다. ISMS 인증은 정보보호 관리 과정과 정보보호 대책 요구사항으로 구성되며, 총 80개의 통제사항을 포함한다.

 

작년 5월 기준, 텐센트클라우드는 전 세계 데이터센터에 100만대 이상의 서버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017년부터는 한국 리전을 구축해 국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국내 투자를 확대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텐센트클라우드 측은 “이번 ISMS 인증 건은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중 최초로 획득한 것”이라며 “텐센트클라우드가 한국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리빈 텐센트클라우드 최고보안아키텍트는 “텐센트 클라우드의 ISMS 인증 획득은 텐센트클라우드의 정보보안 및 정보보호 관리 능력을 한국의 관계당국으로부터 인정받았음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텐센트클라우드는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보안관리 메커니즘을 강화하며 한국과 글로벌 시장의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