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잇] 녹음 없이 글자만으로 동영상 더빙...네이버 '클로바더빙'

3

 

 

네이버, 클로바 음성합성 AI 기술로 개발…자연스럽고 선명한 보이스 제공

이젠 편리하게 더빙한다! 음성 없이 글자만으로 더빙 OK

 

[갓잇코리아 조가영 기자] 네이버가 목소리 녹음 없이도 동영상에 인공지능(AI) 음성을 입힐 수 있는 ‘클로바더빙’을 출시했다. 그 동안 자막으로만 영상을 만들었다면 조금더 편리하게 더빙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이다.

 

클로바더빙은 텍스트 입력을 통해 합성음을 생성하고 동영상에 더빙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람이 직접 목소리를 녹음하고 후속 작업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누구나 쉽게 더빙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클로바더빙’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추가한 후 원하는 보이스를 선택한 뒤 내용을 적으면 더빙 음성이 생성된다. 이후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대에 더빙 음성을 추가하면 된다.

클로바더빙은 성인과 아이, 남성과 여성, 기쁨과 슬픔 등 다양한 개성을 가진 21종의 목소리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AI 보이스의 속도·볼륨 조절 기능과 웃음소리, 동물소리 등 다양한 효과음을 제공한다.

‘클로바 더빙’을 간단히 실행해봤다.

 

간단하게 더빙을 입힐 수 있었다. 직접 목소리를 녹음하고 편집하는 과정을 획기적으로 줄인 것. 아래의 사진을 보면 자막을 입력하고 영상에 추가하면 끝. 음성 종류도 남/녀 등 여러가지로 조절이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