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창업] 당구장 새로운 바람! 인텐 '스코어 보드' 큐비전 출시

5

 

당구장에 신선한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인텐 ‘스코어 보드’

가맹점과 상생…보증금을 없애고 창업 가능! 기존 디지털 스코어 보드 50% 가격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실내 스포츠에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당구에도 프랜차이즈가 스며들고 있다. 한 때 당구장 금연법 시행으로 잠시 주춤했던 당구장이 흡연부스가 생기고 다양한 당구 TV가 유튜브를 포함 다양한 채널로 인기를 끌면서 음식, PC방 프랜차이즈와 같은 형태로 서서히 변화 하고있다.

 

최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젊은층과 은퇴자 등이 비교적 문턱이 낮은 요식업으로 몰리면서 외식업계의 불경기는 깊어지고 있는 가운데 생활 스포츠 아이템인 당구장 창업의 성장세가 눈에 띄는 상황이다.

 

실제 국세청의 100대 생활업종 사업자 현황에 따르면 당구장 사업자는 2019년 6월 기준 1만8483명이다. 전년 동월 1만8610명보다 소폭 증가했다. 2017년 6월 1만7809명, 2016년 6월 1만6808명에 비하면 매년 1000여곳의 당구장이 새롭게 생기고 있다.

 

당구인 인구는 이미 1,000~1,200만명이 이를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매년 개최되는 당구대회도 100개 가 넘을 정도로 당구의 인기는 여전하다. 특히, 유튜브 등에서 당구TV의 인기가 계속되면서 당구장 창업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 보다 높아지고 있다.

 

 


■ 늘어난 당구장 창업에 대한 관심! 프랜차이즈 선택이 중요


 

당구장 창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무분별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생겨나면서 문제도 발생하고 있다. 당구와 관련없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시장에 난입하면서 당구장과 관련없는 가맹 시스템을 적용해 창업자가 피해를 보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당구 마니아를 대상으로 당구장 이용 시 우선적으로 확인하는 것에 대해 설문조사한 결과 50% 넘는 고객이 테이블과 큐 관리를 선택했다”는 결과도 존재하 듯이 가맹점 운영 사항을 분석한 결과 오픈 이후의 마케팅과 고객 서비스, 당구대 등 시설 관리가 운영의 성패를 결정하고 있다. 즉 요식업 프랜차이즈나 다른 프랜차이즈 시장 시스템과는 유통구조 등이 전혀 다르다는 것을 의미한다.

 

주식회사 인텐(이하 인텐)은 가맹점과 상생하는 시스템을 접목한 당구장 전문 브랜드 스톤필드(Stone Field)를 개발했다. 인텐은 가맹점의 안정적 운영과 수익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시설관리 서비스를 진행한다. 특히 부담스러운 가맹 보증금이 없는 것도 특징이다.

 

 


■ 가맹점 보증금 ZERO! 당구장 전문 프랜차이즈 스톤필드


 

인텐은 가맹점과 상생하는 가맹 시스템을 접목하여 전문 브랜드 스톤필드(Stone Field)를 개발 했다. 인텐이 개발한 스톤필드는 체계화된 가맹점 시스템을 적용하여 부당한 인테리어 비용, 용품 판매 비용 등의 갑질을 없애고 부담없는 창업비용을 제시하면서 최상의 품질의 인테리어 소품을 사용해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다.

 

가맹점 운영의 핵심은 당구대 등 시설 관리나 운영이 성패를 결정하게 되는데 이를 해결한 것. 또한, 부담스러운 가맹 보증금을 없애고 교육비, 별도의 홍보, 마케팅비용, 관리 비용을 없애고 부담없이 창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철저한 상권분석 및 각종 인허가 대행, 인력소싱을 지원하며 폐업시에도 인수 희망자 알선 및 용품 처분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컨설팅까지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던 클래식 인테리어 컨셉은 당구의 특성상 조용하지만 스피드한 게임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 자체 개발한 새로운 디지털 스코어 보드 ‘큐-비전’


 

 

인텐은 브랜차이즈 브랜드 런칭과 디지털 당구 스코어보드 큐-비전(Q-VISION)을 자체 개발하여 출시 했다. 큐-비전은 기존의 디지털 스코어보드의 50% 대의 저렴한 비용이며, 중대 / 대대에 모두 설치 할 수 있는 디지털 스코어 보드이다.

 

특히, 기존 보드들은 3대 전용으로 대대에만 설치가 가능하였으나 큐-비전은 3구 게임 / 4구 게임의 룰을 모두 적용하여 중대 및 대대에도 설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시스템이다.

 

인텐은 큐-비전을 통해 고객 유치를 위한 지속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가맹점의 활성화를 돕고 음식 주문 플랫폼과 미디어 광고를 통해 매장의 부가 수익을 창출해 본사와 매장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후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자동 점수 스코어보드 큐-비전 AI (Q-VISION AI)를 상용화 할 계획에 있으며, 관련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을 마친상태이다. 큐-비전 AI는 국내 최초 상용화 단계에 있는 시스템으로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기대되는 상황이다.

 

당구장 업계에서도 차츰 브랜드를 내세운 프랜차이즈 형태의 업체가 속속 론칭되고 있다. 당구장 창업을 생각한다면 당구장의 시스템을 정확히 이해한 브랜드와 출발하는 것을 고려해봐야 할 때 이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