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바일 메일 서비스 '카카오메일' PC버전 출시

4

카카오톡 PC버전 연동 등 추가 서비스 예정

 

[갓잇코리아 / IT뉴스] 카카오는 카카오톡에서 메일 수발신이 가능한 ‘카카오메일’의 PC버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베타 서비스로 출시된 카카오메일은 카카오톡 내에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다. 스마트 분류함을 통해 효율적인 메일함 관리를 지원하고, 관심 친구로 설정한 상대에게 메일을 받을 때 카카오톡 채널 ‘죠르디’를 통해 알림을 받아볼 수 있다.

 

카카오메일 PC버전 베타서비스는 서비스 플랫폼을 확장함해 이용자들의 활용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메일함 생성 △스팸 차단 상세 설정 △메일 목록 화면 보기 옵션 △주소록 가져오기/내보내기 △외부메일 가져오기 등의 기능을 추가로 지원한다.

 

카카오메일 PC버전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카카오계정을 보유한 이용자라면 계정 통합을 거쳐 가입·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는 상반기 중 카카오톡 PC버전에 카카오메일 진입 경로를 제공해 접근성을 높이는 등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서비스 출시 후 PC버전 추가 도입에 대한 이용자들의 문의와 요구가 꾸준히 이어져 온 것을 감안했다”면서 “카카오메일이 보유한 기본 기능과 함께 카카오톡 내 서랍, 캘린더 등의 도구형 서비스들과의 연계성을 통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