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서 네이버·벅스·배민 등 2시간 먹통... "페북 개발도구 관련 앱 문제"

4

일부 iOS앱 오후 7시30분부터 9시50분까지 ‘접속 불가’

페이스북 개발도구 이용한 앱에서 문제 발생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애플 iOS에서 10일 오후 약 2시간20분가량 일부 애플리케이션(앱)들이 실행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업계에 따르면 10일 오후 7시30분쯤부터 애플 아이폰·아이패드 등에서는 일부 앱들이 실행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했다.

 

접속 오류는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바이브 △벅스 △배달의민족 △에브리타임 △왓챠 △틱톡 등 국내외 서비스를 막론하며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오류가 발생한 앱을 이용자가 실행할 경우, 앱이 잠시 네트워크 접속을 시도하다가 자동으로 종료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다. 이같은 오류의 원인은 페이스북의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SDK)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의 SDK는 iOS 앱 개발 환경에서 많이 이용되는 개발 도구다. 페이스북 SDK에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를 이용한 앱이나 페이스북의 API를 이용하는 앱에서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앞서 지난 5월에도 유사한 사례가 발생했다. 페이스북 SDK의 몇몇 버전에서 접속 문제가 발생하면서 해당 버전을 통해 개발된 일부 앱들이 접속 장애를 겪은 바 있다.

 

이날 접속 오류를 겪은 네이버 블로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페이스북 쪽의 서버 변경이, 앱 로그인 모듈에 영향을 준 것으로 파악됐다”며 “해당 현상은 페이스북 쪽에서의 조치로 해결이 가능한 부분”이라고 공지했다.

 

이같은 현상은 약 2시간 동안 지속된 뒤, 오후 9시50분쯤 해소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앱 접속·이용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파악된 상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