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20, 2·3차 티저...게임패드 기능 탑재하나? 내달 5일 언팩 ‘온라인 생중계’

4

공개일 전망 엇갈리던 갤폴드2 다음달 5일 갤노트20과 함께 공개
덱스 무선모드 지원하면 스마트폰으로 게임패드 통해 PC게임 즐길 수도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갤럭시노트20이 다음 달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2·3차 추가 티저 영상을 통해 갤럭시노트20의 S펜 성능 향상과 게임패드 기능 추가 등을 시사해 주목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처음 온라인으로 열리는 이번 언팩 행사에서는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갤럭시Z플립 5G 등을 비롯해 갤럭시워치3, 갤럭시 버즈 라이브 등 웨어러블 신제품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20과 동시에 공개될지, 시제품 또는 티저 이미지만 공개될지를 놓고 서로 다른 관측이 나왔던 갤럭시폴드2도 이 자리에서 함께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업계에선 “이번 언팩에서 갤럭시폴드2가 언급되지 않을 가능성은 60%이며, 발표되지 않을 가능성은 100%”라던 IT전문 트위터리안 맥스 웨인바흐의 주장을 토대로 갤럭시폴드2가 공개되지 않을 수 있다고 내다봤다.

 

하지만 예상과 다르게 국내 이동통신사 관계자들은 “8월에 먼저 갤럭시노트20을 선보인 뒤 9월 내 갤럭시폴드2를 출시한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15일(현지시간)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12초 분량의 언팩 예고 영상을 통해 갤럭시노트20에 게임 패드 기능이 탑재될 것을 예고했다. 영상에서는 앞서 언팩 초청장 때와 비슷하세 미스틱 브론즈 색상의 물방울이 바닥으로 떨어진다. 이후 물방울은 두 개로 나뉘어져 게임패드의 방향키와 버튼으로 변한다.

 

갤럭시노트20에서 지원할 게임패드 기능이 듀얼스크린처럼 별도의 장비가 필요한 지는 아직까지 불확실하다. 다만, 갤럭시노트20에서 덱스 무선모드를 지원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어 게임패드 기능이 탑재될 경우 스마트폰에서 PC 게임을 게임패드를 통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 덱스 기능은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할 경우 스마트폰에서 PC 화면을 볼 수 있는 기능으로 그동안은 USB C 타입을 통한 유선모드를 지원했다. 아울러 삼성전자는 부드러운 필기감 등 갤럭시노트20에 탑재될 S펜의 성능 향상도 시사했다.

 

한편, 애플도 하반기 아이폰12로 5G폰 시장에 뛰어든다. 외신 등에 따르면 이번에 나오는 제품은 5.4인치 아이폰12, 6.1인치 아이폰12맥스, 6.1인치 아이폰12프로, 6.7인치 아이폰12맥스 프로 등 4종으로 모두 5G 제품이다.

 

아이폰12 시리즈는 10월 말께 글로벌 시장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따라 5세대(5G) 이동통신 시장을 잡기 위한 스마트폰 경쟁이 달아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