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삼성그룹 회장 이건희 별세...향연 78세

1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 별세한국 경영계의 한명의 거목…이건희 ‘큰 별’지다
27년간 삼성 300배 키운 ‘재계 거목’ 중 한명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2014년 5월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쓰러져 서울 삼성병원에 입원한지 6년 5개월 만에 별세했다.

 

삼성은 이날 이건희 회장의 사망 소식을 알렸으며 장례는 고인과 유가족의 뜻에 따라 간소하게 가족장으로 진행하기로한 것. 이에따라 조화나 조문은 정중히 사양한다고 밝히며 양해를 구했다.

 

이건희 삼성회장은 1942년에 태어나 창업주인 부친 이병철 회장에 이어 1987년 삼성그룹 2대 회장에 올랐다. 이후 2014년 이전까지 27여년 동안 삼성을 이끌어왔다.

 

삼성전자 반도체 신화의 중심에는 이건희 회장의 결단이 있었다. 이 회장의 이병철 창업주가 1974년 한국반도체 인수를 결정하면서 반도체 사업에 진출하도록 설득에 나섰고 이후 과감한 투자를 통해 삼성 반도체를 세계 1등으로 끌어올렸다.

 

현재 삼성은 반도체외에도 스마트폰, TV, 가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는 이회장이 경영을 맡은 27년간 일군 성과라고 할 수있다.

 

한편, 유족으로는 부인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 관장, 아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딸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사위 김재열 삼성경제연구소 사장이 있다.

 

삼성 이건희 회장 별세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