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V4'... 4관왕 휩쓸어

2

(사진=한국게임산업협회 제공)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 ‘V4’… 넥슨 7관왕 휩쓸어
넷게임즈 개발·넥슨 서비스…최우수상엔 ‘로드 오브 히어로즈’

 

[갓잇코리아 / 장민호 인턴기자] 넥슨 자회사 넷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V4’가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게임으로 인정받았다.

 

‘V4’는 18일 오후 부산진구 서면 부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뿐만아니라 기술창작상(사운드, 그래픽), 우수개발자상을 차지했다.

 

이날 최성욱 넥슨 그룹장은 “서비스 1년이 되는 시점에 대한민국 게임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1년동안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저희 V4 유저분들께 이 영광을 돌리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V4’는 신규 오리지널 지식재산권 기반 게임이다. 박용현 사단의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제작 노하우에 ‘히트’ ‘오버히트’ 등 전작을 통해 선보인 세련된 연출력을 더했다. 신규 지식재산권으로는 이례적으로 장기간 국내 앱 마켓 매출 상위권에 안착했다.

 

클로버게임즈의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최우수상(국무총리상), 이데아게임즈의 ‘A3: 스틸얼라이브’, 111퍼센트의 ‘랜덤다이스’, 라인게임즈의 ‘베리드 스타즈’, 네오위즈의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는 각각 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받았다.

 

‘지스타’ 전야제 격인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은 지난 1996년을 시작으로 올해 25회를 맞았다. 이날 시상식은 게임업계 관련 인사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지스타 2020]게임대상 4관왕...넥슨 'V4' 신규 IP 저력 입증
[지스타 2020]게임대상 4관왕…넥슨 ‘V4’ 신규 IP 저력 입증


댓글
자동등록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