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언택트 환경 구축! 노트북 시장 성장 속...'에이수스' 성장세 눈에 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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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수스, 2020년 3분기 컨슈머 노트북 부분 전체 3위, 외산 브랜드 1위 기록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젠북, 스타일리쉬한 비보북, 게이밍 브랜드 ROG 등 제품군 확대

 

[갓잇코리아 / 조가영 기자]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선두 브랜드 ASUS(이하 에이수스)가 올해 3분기 국내 컨슈머 노트북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기준으로 전체 3위, 외산 브랜드 부문에서는 1위를 달성했다.

 

25일 시장조사기관 IDC가 발표한 올해 3분기 국내 PC 시장조사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국내 노트북 판매량은 64만2천811대로, 작년 49만5천346대 보다 29%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 노트북 판매량은 229만8천807대로, 작년 한 해 전체 판매량(234만1천379대)과 비슷했다.

3분기 컨슈머 노트북 부문 시장 점유율에서는 에이수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46%p 상승하며 전체 3위에 올랐으며, 삼성전자와 LG전자를 제외한 외산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포함한 PC 통합 부문에서도 HP와 애플을 제치고 전체 4위, 외산 브랜드 중 2위를 달성했다.

 

에이수스는 컨슈머, 게이밍 뿐만 아니라 올해 초 본격적으로 진입한 커머셜, 교육 부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국내 노트북 시장에서 안정적인 두 자릿수 점유율을 유지하면서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코로나로 언택트 환경 구축! 노트북 시장 성장 속...'에이수스' 성장세 눈에 띄어
코로나로 언택트 환경 구축! 노트북 시장 성장 속…’에이수스’ 성장세 눈에 띄어

에이수스는 코로나 19로 재택근무와 원격수업이 진행되는 등 언택트(비대면) 환경이 빠르게 늘어나면서 비즈니스 및 교육 분야의 PC, 노트북 수요가 증가됨에 따라 적극적으로 커머셜 시작을 공략한 것이 주요 성장 원인으로 보인다. 또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힌 점도 한 몫한 것으로 보인다.
에이수스의 고객 친화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도 고객이 에이수스 제품을 선택하는데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한 것으로 보인다. 에이수스는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직영 서비스 센터 에이수스 로얄 클럽과 공인 서비스센터 TG삼보 서비스센터를 포함해 전국 41개 지점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국내 제품 못지 않게 체계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수스 코리아 피터 창 지사장은 “에이수스는 코로나19로 촉발된 위기 상황을 재택근무, 온라인 강의 등 신규 시장 진출의 기회로 활용함으로써 국내 시장에서 높은 실적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앞으로도 에이수스는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다양한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커머셜 부문에서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신제품 개발, 온라인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B2B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로나로 언택트 환경 구축! 노트북 시장 성장 속...'에이수스' 성장세 눈에 띄어
코로나로 언택트 환경 구축! 노트북 시장 성장 속…’에이수스’ 성장세 눈에 띄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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