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내년부터 윈도우10에서 안드로이드 어플 실행되나?

4

내년부터 윈도우10에서 안드로이드 어플 실행 가능할까

현재는 링크 투 윈도우즈 기능을 통해 한정적으로 사용 가능
내년부터는 MS스토어 등록할 수 있는 기능으로 호환 할 듯

 

[갓잇코리아 / 송성호 기자] 2021년부터 윈도우 10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는 예상이 미국 IT매체를 통해 전해졌다.

 

미국 IT매체에 따르면 Microsoft(이하 MS)는 코드 명 ‘Project Latte’ 라는 이름으로 하나의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윈도 앱용 MSIX 형식으로 패키징한 후 소스를 변경 하지않아도 윈도우스토어에 게시가 가능하도록 한다.

 

과거에도 몇 차례 안드로이드 어플리캐이션을 윈도우에서 실행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도했으나 출시되지는 않았다. 라떼는 WSL (Windows Subsystem for Linux)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윈도우에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하면 WSL 기반의 가상머신에서 실행되는데 해당 아이디어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용 하위 시스템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는 휴대폰 앱을 통해 스마트폰에서 이미지를 스트리밍해 윈도우에 실행하는 형태의 ‘링크 투 윈도우즈’ 기능이 공개되어있다. 다만, 삼성 일부 폰에서만 가능혀며 안정성이 약간 떨어진다는 단점이 지적되기도 했다.

 

과연 마이크로소프트가 라이벌 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조금더 편리하게 윈도우에서 실행 할 수 있게 될지 관심이 집중된다.

 


 



댓글
자동등록방지